포천시 송우중학교, 인도네시아 Nizamia Andalusia 중학교와 국제교류

[포천 =황규진 기자인도네시아 Nizamia Andalusia 중학교(교장 Aprianingsih) 소속 총 70명의 학생 및 교사 일행은 지난 517() 오전 포천에 위치한 송우중학교(교장 정일범)를 방문하여 송우중학교 교사 및 학생들과 다양한 국제교류 프로그램 활동을 전개했다.

 

송우중학교 학생회 소속 임원 학생들의 환영 식전 행사를 비롯한 다양한 국제교류 활동에 대해 송우중학교 정일범 교장은 이 행사를 통해 인도네시아 Nizamia Andalusia 중학교와 송우중학교가 팬데믹 이후 외국 학교와의 연계를 통한 국제 교류의 새로운 장을 마련하였으며 송우중학교가 학생과 학교가 중심이 되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학생 국제교류를 확장하는 세계시민교육의 거점으로서의 선도적 역할을 실천할 수 있는 활동으로 평가했다.

한편 인도네시아 Nizamia Andalusia 중학교 교장 아프리아닝지(Aprianingsih)는 이번 교류 프로그램을 통해 향후 두 학교가 좀 더 발전적인 방향의 교류활동을 추진하기를 기대한다는 말과 함께 이번 프로그램이 인도네시아 학생들에게 평생 동안 잊지 못할 풍부한 경험을 제공하고 한국의 문화와 역사를 통해 문화적 다양성을 존중하는 글로벌 시민이 되도록 학생들을 격려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는 점에서 뜻깊고 소중한 시간이었다는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송우중학교를 방문한 인도네시아 Nizamia Andalusia 중학교의 8학년 학생들은 송우중학교 3학년 학생들의 수업을 참관하고 각 학급에서 인사를 나누거나 SNS를 통해 향후 교류를 약속하기도 하였고 1학년과 2학년 학생들은 송우중학교 강당에서 인도네시아 방문 학생들과 함께 공연을 통한 문화예술 교류활동을 전개하였다. 인도네시아 학생들은 송우중학교 학생들을 위해 오나라’. ‘아리랑등의 합창공연과 인도네시아 전통 춤 공연 등을 펼쳤고 송우중학교 학생들은 K-POP 음악과 댄스, 거문고 연주, 치이리더 공연을 선보였다.

 

인도네시아 Nizamia Andalusia 중학교의 한 학생은 이번 프로그램에 대해 인도네시아 학생들은 문화교류 활동과 탐방과정을 통해 한국 문화를 직접 눈으로 확인하는 과정에서 한국문화에 대해 더욱 호감을 갖게 되었으며 한국이 우수한 문화를 지니고 있는 나라임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이야기 하기도 하였다. 송우중학교를 방문했던 인도네시아 Nizamia Andalusia 중학교의 한국 탐방 일행은 이후 아시아 태평양 국제이해교육원, 남이섬, 경복궁, 명동 등을 추가로 방문하고 519일 귀국했다.




백영현 포천시장, "㈜로뎀푸드" 기업체 현장 방문 [포천=황규진 기자] 백영현 포천시장이 기업체 현장 방문을 통한 애로 해소에 위해 4월 20일 포천시 화현면 화동로 513에 위치한 ㈜로뎀푸드을 방문했다. 백 시장은 기업체 현장을 둘러보고 ㈜로뎀푸드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는 등 업체의 다양한 목소리를 청취했다. 백 시장의 이번 기업체 현장 방문은 기업의 애로사항 청취를 통해 기업들이 겪는 어려움을 공감하고 해소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자리였다. ㈜로뎀푸드는 지난 2007년 4월 중랑구 면목동에서 창립 2012년 7월 포천공장 준공 본사를 이전했다. 주 생산품은 포장 죽류, 떡류, 농산물 조림류, 과채 가공, 두류 가공품을 생산하고 미주 수출 및 국내 대형마트에 납품 하고있는 업체로 년 매출액 290억 (2022년 기준) 직원수는 113명 (2023년 4월 기준)을 고용하고 있는 우수 중소기업이다. 양건태 회장은 “지역사회를 위해 공헌할 수 있는 지속적인 경영혁신과 기술개발을 통해 지역과 함께 발전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을 하겠다”며“포천시민 채용과 지역사회와의 상생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등 지역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백영현 시장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로뎀푸드와 근로자에게 감사드린다”며“앞으로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