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U-jjam Day’ 팝업 놀이터 행사 개최

[의정부 =황규진 기자경기도 의정부시(시장 김동근)610일 영유아들을 위한 ‘U-jjam Day’ 팝업 놀이터 행사를 개최한다.

 

의정부시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조상원)가 주관하는 행사로 이날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송산사지 근린공원 내 입구 광장(민락로 296)에서 열린다.

 

팝업 놀이터는 잠깐 떴다 사라진다는 뜻의 팝업(pop-up)과 놀이터의 합성어로, 다양한 공간을 1일 놀이터로 만들어 놀고, 원래 상태로 되돌려 놓는 방식으로 운영한다.

 

입체영화관과 신체놀이(에어바운스, 우주선, 에어돔 등), 부모-자녀 체험 프로그램(숲체험, 퍼니홈, 집에서도 놀자) 등 놀이 중심의 행사로 준비될 예정이다.

 

원활하고 안전한 행사 진행을 위해 영유아 가족 200가구까지만 사전참가 신청을 받는다. 150가구는 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접수하고, 나머지 50가구는 행사 당일 현장에서 참가 신청 받을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육아종합지원센터(031-853-5006~8)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김동근 시장은 그동안 가족체험 행사에 참석이 어려웠던 아동과 부모들 모두가 행복한 시간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백영현 포천시장, "㈜로뎀푸드" 기업체 현장 방문 [포천=황규진 기자] 백영현 포천시장이 기업체 현장 방문을 통한 애로 해소에 위해 4월 20일 포천시 화현면 화동로 513에 위치한 ㈜로뎀푸드을 방문했다. 백 시장은 기업체 현장을 둘러보고 ㈜로뎀푸드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는 등 업체의 다양한 목소리를 청취했다. 백 시장의 이번 기업체 현장 방문은 기업의 애로사항 청취를 통해 기업들이 겪는 어려움을 공감하고 해소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자리였다. ㈜로뎀푸드는 지난 2007년 4월 중랑구 면목동에서 창립 2012년 7월 포천공장 준공 본사를 이전했다. 주 생산품은 포장 죽류, 떡류, 농산물 조림류, 과채 가공, 두류 가공품을 생산하고 미주 수출 및 국내 대형마트에 납품 하고있는 업체로 년 매출액 290억 (2022년 기준) 직원수는 113명 (2023년 4월 기준)을 고용하고 있는 우수 중소기업이다. 양건태 회장은 “지역사회를 위해 공헌할 수 있는 지속적인 경영혁신과 기술개발을 통해 지역과 함께 발전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을 하겠다”며“포천시민 채용과 지역사회와의 상생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등 지역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백영현 시장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로뎀푸드와 근로자에게 감사드린다”며“앞으로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