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덕정도서관, 2023년 시민을 위한 글쓰기특강 수강생 모집

[양주 =박지환 기자경기도 양주시 덕정도서관에서는 오는 17일부터 나를 표현하는 글쓰기에 관심이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미니 자서전 쓰기:내 인생의 화양연화를 찾아서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작가이자 카피라이터인 편성준 작가가 진행하는 글쓰기 특강으로 평소 나를 표현하는 글쓰기에 관심이 있는 시민들에게 인생에서 의미 있는 순간을 되새기고 나만의 글로 표현할 수 있는 미니 자서전테마로 4차시에 걸쳐 운영될 예정이다.

 

모집인원은 20명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오는 17일 오전 9시부터 양주시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특강은 45일부터 26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운영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글쓰기 특강이 평소 글짓기에 관심이 있지만 시도해볼 기회가 없던 시민들에게 나를 더 깊이 이해하고 삶을 기록으로 남겨보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양주시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유선 문의(031-8082-7422) 하면 된다.

 

한편, 편성준 작가는 20여년간 광고회사에서 카피라이터로 근무한 후 작가로서의 삶을 살며 성북동소행성 책쓰기 워크숍의 대표 작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서울시민대학 등 다수 기관에 출강하여 많은 이들에게 글쓰기에 대한 노하우를 전하고 있다.

 

대표 저서로는 살짝 웃기는 글이 잘 쓴 글입니다’, ‘부부가 둘 다 놀고 있습니다등이 있다.


연천군의회, 제284회 임시회 개회 [연천=권 순 기자] 경기도 연천군의회(의장 심상금)는 12일 제284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4일간의 의정활동에 들어간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연천군 경계선 지능인 평생교육 지원에 관한 조례안(김미경 의원 발의) ▲연천군 농업기계 임대사업소 설치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김미경 의원 발의) 등 의원발의 안건 2건과 연천군수가 제출한 ▲연천군 한탄강관광지 관리·운영 및 시설이용료징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세계캠핑체험존 시설 관리·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고랑포구 역사공원 관리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미라클타운 시설 관리·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2024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등을 포함해 총 14건의 안건을 심의할 예정이다. 제1차 본회의 의사 일정에 앞서, 박운서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연천군 주택화재 피해주민 지원의 필요성을 주제로 의견을 개진하였다. 심상금 의장은 “이번 임시회에서는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과 각종 조례안 등을 심의하는 회기인 만큼 군민들의 생활안정을 위해 그 어느 때보다 현안사업을 꼼꼼하게 살펴, 불필요한 예산낭비 사업은 없는지 철저히 심사해 달라.”고 당부했다. 제284회 연천군의회(임시회)의 자세한

경기도 유망 물산업 중소기업, 동남아시장 공략… 1,259만 달러 상담실적 거둬 [경기도 =황규진기자]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지난 11일부터 16일까지 베트남 호치민시와 싱가포르에 경기도 내 유망 물산업 중소기업 7개 사를 파견해 총 84건 1,259만 달러의 수출상담 성과를 거뒀다고 21일 밝혔다. 도는 390만 달러의 수출계약을 기대하고 있다. ‘2023 경기도 물산업 통상촉진단’은 기후변화와 환경오염 등으로 물산업 육성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경기도 유망 물산업 기업의 해외 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통상촉진단 파견국인 베트남은 우리나라의 3대 수출시장이자 급격한 도시화로 인해 물 부족 및 수질 오염 문제가 대두되고 있어 국가 차원에서 물산업에 대한 투자를 지속 확대하고 있다. 싱가포르는 물산업 선도국가이지만 물 수입의존도가 높아 원수 확보 및 물 자급자족을 위한 대규모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어 도내 물산업 중소기업에게는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가 있는 지역이다. 경기도와 경과원은 현지 파견 전 참가기업의 특성에 맞는 시장조사 보고서를 제공하고, 수출입 실무 및 수출상담 스킬 등 수출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현지 상담장 구축, 바이어 발굴 및 일대일 비즈니스 상담 주선, 전문 통역원 배치 등 참가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