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영현 포천시장, 2023년 군내면, 포천동 주민과의 공감․소통간담회 개최

[포천 =황규진 기자백영현 포천시장은 25일 군내면 행정복지센터, 포천동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3년 주민과의 공감·소통간담회를 오전·오후에 걸쳐 각각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각 면 별로 사회단체장 및 지역주민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8‘2022년도 공감소통간담회건의사항 처리상황 안내 및 핵심 현안 보고와 백영현 포천시장의 면별 중점 추진사항에 대해 설명하고 주민 건의사항을 청취, 직접 답변하는 순으로 소통하는 순으로 개최됐다.

 

특히, 이번 주민과의 대화에는 시 건의사항 및 중점 추진사항과 관련하여 담당 부서장이 함께 참석하여 주민들의 질문과 건의사항에 즉시 답변하며 행정의 투명성과 신뢰도를 높이는 데 기여했다.

 

주요 건의사항으로 군내면에서는 포천시 돌봄 통합센터 건립사업, 구읍천 수해상습지 개선사업, 군내~내촌(수원산터널)도로건설 공사, 공장허가시 주민설명회 절차 조례 규정 신설 건의, 직두2리 다리 공사 빠른 진척 되기를 건의, 부부송 진출입로 도로 설치 건의, 용정리 복장교 인근 도로 설치 건의, 상류와 하류가 함께 공사할 수 있도록 추가 예산 건의 포천동에서는 포천동 복합행정타운(청사) 건립의 조속한 추진 건의, 노후 아파트 유지관리 비용 지원 건의, 인도 보도블럭 보수 건의, 신읍4통 수변공원 조성사업 조속한 추진 건의, 신읍4통 도시계획도로 개설의 조속한 추진 건의, 신읍동 도시재생사업에 도로 재포장 및 턱이 없는 인도 설치사업 포함 건의, 어룡동 구거 단절구간을 연결하여 산책로 조성, 산림조합~국회의원 사무실 가는 구간 화단 정비 건의, 신읍동(포천4블럭) 노외주차장 조성사업을 3층으로 변경하여 추진 건의시장은 건의 사항에 대해 예산을 검토하고 담당기관 및 부서와 협의 후 반드시 실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지난 한 해 코로나19로 모두 어려운 시기를 보냈지만 함께 힘을 모아 위기를 잘 극복하여 이렇게 건강한 모습으로 여러분들을 뵈니 정말 반갑다.”시정과 내촌면, 화현면 발전을 위해 늘 함께해 주시는 내촌면, 화현면 각급 기관·단체장님들과 이장님, 면민여러분 모두에게 진심으로 깊은 감사를 드리며, 묘년 새해 모두 건강하시고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23년 주민과의 공감·소통간담회다음 일정은 오는 127일에 오전 10시 일동면 체육문화센터에서 오후 130분에는 이동면 행정복지센터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연천군의회, 선진의정 운영 위한 우수사업현장 벤치마킹 [연천 =권 순 기자] 경기도 연천군의회(의장 심상금)가 3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지역경제 활성화와 각종 군정현안과 관련된 벤치마킹을 나섰다. 연천군의회는 전곡 전통시장 활성화 방안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기 위해 지난 20일 예산군 상설시장을 방문하였다. 예산군 상설시장은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가 자신의 고향인 예산의 전통시장을 살리기 위한 프로젝트를 올해 초에 선보였고, 1달간 약 10만명이 방문하는 큰 성과를 거둔 공간으로 시장에 대해 예산군청 기획실장(이덕효)의 브리핑을 받으며 세세한 현안에 대한 설명과 심도 깊은 질의를 나눴다. 그 후에는 더본외식산업 개발원을 방문하여 개발원 조정민 부장과의 미팅을 통해, 예산시장 리모델링을 위해 준비해온 과정에 대한 내용과 지금의 활성화를 유지하기 위한 노력 및 성과 대한 설명을 듣고, 연천군에 접목할 방안에 대한 구체적인 논의를 나눴다. 연천군의회 심상금의장은 “예산군 상설시장의 성공이 단순하게 일회성 상황으로 종료되는 것이 아닌 이후에도 지속이 가능한 결과물로 보이며, 우리군의 실정에 맞는 전통시장 발전을 위한 방안에 좋은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 “이를 바탕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