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 =황규진 기자] 백영현 포천시장은 25일 군내면 행정복지센터, 포천동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3년 주민과의 공감·소통간담회”를 오전·오후에 걸쳐 각각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각 면 별로 사회단체장 및 지역주민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8기 ‘2022년도 공감소통간담회’ 건의사항 처리상황 안내 및 핵심 현안 보고와 백영현 포천시장의 면별 중점 추진사항에 대해 설명하고 주민 건의사항을 청취, 직접 답변하는 순으로 소통하는 순으로 개최됐다.
특히, 이번 주민과의 대화에는 시 건의사항 및 중점 추진사항과 관련하여 담당 부서장이 함께 참석하여 주민들의 질문과 건의사항에 즉시 답변하며 행정의 투명성과 신뢰도를 높이는 데 기여했다.
주요 건의사항으로 군내면에서는 ▲포천시 돌봄 통합센터 건립사업, ▲구읍천 수해상습지 개선사업, ▲군내~내촌(수원산터널)도로건설 공사, ▲공장허가시 주민설명회 절차 조례 규정 신설 건의, ▲직두2리 다리 공사 빠른 진척 되기를 건의, ▲부부송 진출입로 도로 설치 건의, ▲용정리 복장교 인근 도로 설치 건의, ▲상류와 하류가 함께 공사할 수 있도록 추가 예산 건의 포천동에서는 ▲포천동 복합행정타운(청사) 건립의 조속한 추진 건의, ▲노후 아파트 유지관리 비용 지원 건의, ▲인도 보도블럭 보수 건의, ▲신읍4통 수변공원 조성사업 조속한 추진 건의, ▲신읍4통 도시계획도로 개설의 조속한 추진 건의, ▲신읍동 도시재생사업에 도로 재포장 및 턱이 없는 인도 설치사업 포함 건의, ▲어룡동 구거 단절구간을 연결하여 산책로 조성, ▲산림조합~국회의원 사무실 가는 구간 화단 정비 건의, ▲신읍동(포천4블럭) 노외주차장 조성사업을 3층으로 변경하여 추진 건의시장은 건의 사항에 대해 예산을 검토하고 담당기관 및 부서와 협의 후 반드시 실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지난 한 해 코로나19로 모두 어려운 시기를 보냈지만 함께 힘을 모아 위기를 잘 극복하여 이렇게 건강한 모습으로 여러분들을 뵈니 정말 반갑다.”며“시정과 내촌면, 화현면 발전을 위해 늘 함께해 주시는 내촌면, 화현면 각급 기관·단체장님들과 이장님, 면민여러분 모두에게 진심으로 깊은 감사를 드리며, 계묘년 새해 모두 건강하시고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23년 주민과의 공감·소통간담회” 다음 일정은 오는 1월 27일에 오전 10시 일동면 체육문화센터에서 오후 1시 30분에는 이동면 행정복지센터에서 개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