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영현 포천시장, 2023년 내촌면, 화현면 주민과의 공감․소통간담회 개최

[포천 =황규진 기자백영현 포천시장은 25일 내촌면과 화현면 행정복지센터에서 “2023년 주민과의 공감·소통간담회를 오전·오후에 걸쳐 각각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각 면 별로 사회단체장 및 지역주민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8‘2022년도 공감소통간담회건의사항 처리상황 안내 및 핵심 현안 보고와 백영현 포천시장의 면별 중점 추진사항에 대해 설명하고 주민 건의사항을 청취, 직접 답변하는 순으로 소통하는 순으로 개최됐다.

 

특히, 이번 주민과의 대화에는 시 건의사항 및 중점 추진사항과 관련하여 담당 부서장이 함께 참석하여 주민들의 질문과 건의사항에 즉시 답변하며 행정의 투명성과 신뢰도를 높이는 데 기여했다.

 

주요 건의사항으로 내촌면에서는 운보교 조기 착공 및 서운보 철거에 따른 대체 교량 설치 건의, 내촌삼거리 회전교차로 설치 건의, 음현3리 노후 철교 재가설 건의, 광릉내와 내촌의 자전거 도로 연결 건의, BMX 경기장, 자전거 공원 조성 건의, 내리 소재 미사용 관정 폐기 건의, 국도47호선 방호벽 철거 요청, 내촌면 도시가스 연결 시설비 지원 건의 화현면에서는 운악산 관광자원 개발 국도비 확보, 운악산 관리사무소 증축, 광암이벽 유적지 내 로컬푸드점 설치, 솔치길 복원, 지현리 하수처리시설 조기 착공 및 준공, 우시교 진입 삼거리구간 원형 회전교차로 설치, 개발행위지 사후관리 점검, 수원산 터널왕복 차로 확장건설 추진 등의 내용이 건의되었으며, 시장은 건의 사항에 대해 예산을 검토하고 담당기관 및 부서와 협의 후 반드시 실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지난 한 해 코로나19로 모두 어려운 시기를 보냈지만 함께 힘을 모아 위기를 잘 극복하여 이렇게 건강한 모습으로 여러분들을 뵈니 정말 반갑다.”시정과 내촌면, 화현면 발전을 위해 늘 함께해 주시는 내촌면, 화현면 각급 기관·단체장님들과 이장님, 면민여러분 모두에게 진심으로 깊은 감사를 드리며, 묘년 새해 모두 건강하시고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23년 주민과의 공감·소통간담회다음 일정은 오는 126일에 오전 10시 군내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오후 4시 에는 포천동 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연천군의회, 선진의정 운영 위한 우수사업현장 벤치마킹 [연천 =권 순 기자] 경기도 연천군의회(의장 심상금)가 3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지역경제 활성화와 각종 군정현안과 관련된 벤치마킹을 나섰다. 연천군의회는 전곡 전통시장 활성화 방안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기 위해 지난 20일 예산군 상설시장을 방문하였다. 예산군 상설시장은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가 자신의 고향인 예산의 전통시장을 살리기 위한 프로젝트를 올해 초에 선보였고, 1달간 약 10만명이 방문하는 큰 성과를 거둔 공간으로 시장에 대해 예산군청 기획실장(이덕효)의 브리핑을 받으며 세세한 현안에 대한 설명과 심도 깊은 질의를 나눴다. 그 후에는 더본외식산업 개발원을 방문하여 개발원 조정민 부장과의 미팅을 통해, 예산시장 리모델링을 위해 준비해온 과정에 대한 내용과 지금의 활성화를 유지하기 위한 노력 및 성과 대한 설명을 듣고, 연천군에 접목할 방안에 대한 구체적인 논의를 나눴다. 연천군의회 심상금의장은 “예산군 상설시장의 성공이 단순하게 일회성 상황으로 종료되는 것이 아닌 이후에도 지속이 가능한 결과물로 보이며, 우리군의 실정에 맞는 전통시장 발전을 위한 방안에 좋은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 “이를 바탕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