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경찰


포천경찰서, 2017년 명예경찰소년단 체험학습 실시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 포천경찰서(서장 전재희)지난 1025일 포천 허브 아일랜드에서 여성청소년과(), 학교전담경찰관, 명예경찰소년단 이동중학교 학생(35) 등 약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명예경찰소년단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포천경찰서 명예경찰소년단은 이동·관인·동남중학교 학생 112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 문화 조성을 위한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교내·외 순찰 등을 실시하며 학교폭력 또래지킴이로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날 체험학습에서는 학생들의 개성을 살린 각양각색의 허브비누와 베개를 만들고, 1년 동안 명예경찰소년단으로 활동하며 느낀점을 발표하고, 앞으로 명예경찰소년단이 나아 갈 방향에 대해 토론하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포천경찰서는 앞으로도 명예경찰소년단이 올바른 가치관을 가지고 또래지킴이로서 활발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함은 물론 학교폭력이 없는 안전한 학교 만들기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경기도, 국내복귀기업에 제조자동화 혁신 비용 최대 5억 원 지원 [경기도=황규진기자] 경기도가 해외에서 국내로 돌아온 국내복귀기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제조자동화 구축비로 7년간 최대 5억 원을 지원하는 ‘경기도 국내복귀기업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5월 17일까지 모집한다. 2020년 시작된 이번 사업의 지원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으로부터 ‘지원대상 국내복귀기업 선정확인서’를 발급받은 경기도 소재 기업이다. 제조자동화를 위해 선정 기업에 최대 1억 원을 지원하며, 최대 7년간 선정 시 지원가능한 누적 금액은 5억 원이다. 도는 기업 선정 과정에서 신규지원 기업에 가점을 부여하고 복귀 후 7년 경과 또는 해당 사업 지원금 5억 원 이상 수혜기업을 졸업 대상으로 선정한다. 이 같은 지원사업으로 현재까지 20개 기업이 경기도로 복귀했으며, 5개 사가 졸업할 예정이다. 도는 첨단기술산업 등 우수 복귀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협업해 해외진출기업의 현황과 국내복귀의향을 파악하는 실태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모집 공고는 이지비즈(www.egbiz.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투자유치TF(031-259-7012)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우 경기도 투자통상과장은 “이번 제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