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 진행

[연천 =권 순 기자경기도 연천군자원봉사센터는 지난 6일 연천수레울아트홀 대공연장에서 자원봉사 대상 및 표창 수상자와 자원봉사 단체 및 내빈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연천군 자원봉사자의 날 올해 당신의 두 번째 생일기념식을 진행했다.


125일부터 11일까지 자원봉사 주간을 맞이하여 각 활동 분야에서 자원봉사로 따뜻한 나눔과 헌신 봉사를 실천한 자원봉사자를 격려하고 기념하는 자리로 올 한해의 활동 되돌아보며 자원봉사자들의 노고에 감사한 마음을 전달했다.

기념식에는 연천군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인 김덕현 연천군수를 비롯하여 경기도의회 윤종영 도의원, 연천군의회 심상금 의장과 군의원, 사단법인 연천군자원봉사센터 이사 및 발전위원과 각 기관장이 참석하여 대상 및 표창 수상자와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을 축하했다.

이번 행사는 1부 식전 공연으로 한국예총 경기도연합회 연천지회가 주관하는 문화가 있는 날공연을 진행하고 2부 기념식을 진행하였으며 개회선언 및 국민의례, 내빈소개, 모범봉사 표창 및 자원봉사 대상 시상, 기념사 및 축사, 루나이리스 축하공연, 2022 자원봉사 활동 영상 상영, 경품추첨 순으로 진행되어 이날 자원봉사 대상 및 모범봉사 표창으로 자원봉사자 43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연천군자원봉사센터 김문호 센터장은 다사다난했던 2022년 어려움 속에서 자원봉사로 지역의 발전과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헌신 봉사해 주신 연천군 자원봉사자 분들에게 정말 감사드리며, 다시 한번 2022 연천군 자원봉사자의 날 대상 및 표창 수상을 축하드리고 참석해 주신 내빈 분들께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경기도, 국내복귀기업에 제조자동화 혁신 비용 최대 5억 원 지원 [경기도=황규진기자] 경기도가 해외에서 국내로 돌아온 국내복귀기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제조자동화 구축비로 7년간 최대 5억 원을 지원하는 ‘경기도 국내복귀기업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5월 17일까지 모집한다. 2020년 시작된 이번 사업의 지원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으로부터 ‘지원대상 국내복귀기업 선정확인서’를 발급받은 경기도 소재 기업이다. 제조자동화를 위해 선정 기업에 최대 1억 원을 지원하며, 최대 7년간 선정 시 지원가능한 누적 금액은 5억 원이다. 도는 기업 선정 과정에서 신규지원 기업에 가점을 부여하고 복귀 후 7년 경과 또는 해당 사업 지원금 5억 원 이상 수혜기업을 졸업 대상으로 선정한다. 이 같은 지원사업으로 현재까지 20개 기업이 경기도로 복귀했으며, 5개 사가 졸업할 예정이다. 도는 첨단기술산업 등 우수 복귀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협업해 해외진출기업의 현황과 국내복귀의향을 파악하는 실태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모집 공고는 이지비즈(www.egbiz.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투자유치TF(031-259-7012)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우 경기도 투자통상과장은 “이번 제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