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제9회 선단노인대학 졸업식" 성료

[포천=황규진 기자] 대한노인회 포천시지회(지회장 김수동부설 제9기 선단노인대학 졸업식(대학장 박용진) 30일 선단노인대학강당에서 백영현 포천시장서과석 포천시의회의장임종훈. 조진숙 시의원을 비롯해 각급 기관·단체장노인대학 졸업생 가족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날 졸업식은 지난 1년간의 교육과정을 마친 61명의 노인( 15 46)을 대상으로 졸업증서 및 표창장 수여기념촬영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9기 선단노인대학은 시사 및 교양 노래, 오락웃음 노인건강관리 문화체험 국가안보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됐다.

 

이날 강영순 외 14명은 개근상을김정희  13명에게는 정근상을 박명순 외 5명에게 공로상을 이어 모범상지회장, 문화원장상 등 총 40명에게 각종 상장이 수여됐다.

 

백영현 시장은 축사를 통해오늘 선단노인대학 제9회 졸업식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영예롭게 졸업하시는 학로 한분 한분께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어르신들이 배우고 익히신 지식과 연륜을 우리 포천시가 살기 좋은 행복 도시가 될 수 있도록이 시대를 살아가는 젊은이들이 올바른 사고와 가치관을 정립하는데 많은 조언과 격려를 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선단노인대학은 2014 3 28일 처음 문을 연 선단노인대학은 노인들이 단조로운 일상생활에서 벗어나 상호 친교를 통한 생활의 즐거움과 보람을 찾는 평생교육의 메카로 자리잡고 있으며지금까지 512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포천시의회 조진숙 의원, 포천시 자전거 정책 관련 5분 발언 [포천 =황규진 기자] 경기도 포천시의회 조진숙 의원은 지난달 31일 제169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포천시 자전거정책’에 대한 주제로 ‘포천시민 자전거 보험’ 이용활성화를 위한 홍보 방안을 제시하고, 진행중인 ‘포천시 자전거 활성화 계획 수립용역’의 내실있는 결과를 촉구했다. 이날 조진숙 의원은 7천만원을 들여 시행한 포천시민 자전거보험의 수혜율이 2.4%에 그쳐 미흡정책이라는 성적표를 받게 된 점을 지적하며 타 시군과 비교하여 포천시 자전거보험은 포털사이트에서 검색이 되지 않아 시민들이 자전거 사고가 발생해도 보험가입 사실을 인지하지 못해 수혜를 받지 못하는 점에 대해 대책방안을 강구하였다. 또한 자전거보험이 정착된 인근 지자체의 보장내역을 제시하며 포천시는 이를 참고하여 자전거보험이 시민들에게 자주 발생하는 사고피해를 보장할 수 있도록 보장내역서를 재설계 할 것을 조언하였다. 이에 덧붙여 교통수단은 이용률이 상승하면 사고율 또한 비례상승하게 된다며 포천시가 진행중인 ‘자전거 활성화 계획 수립용역’이 초기 계획부터 안전한 자전거 통행로 확보, 자전거 안전교육 등의 내용을 담아 자전거 제도 안착을 위한 선제적인 고민이 투영될 수 있기

"의정부시 중점 기업유치 대상지 선정회의 개최" [의정부 =황규진 기자] 경기도 의정부시는 9일 의정부시 기업유치 가용부지 현황을 검토하고 향후 공모사업 후보지 추천에 대비한 중점 기업유치 대상지 선정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김동근 의정부시장 주재로 시의 기업유치와 도시개발을 담당하고 있는 경제일자리국장, 균형개발추진단장, 기업경제과장, 도시정책과장, 균형개발과장, 투자사업과장이 한자리에 모여 의정부시의 기업유치 환경 및 추진 방향에 대해 공유하고 국가 및 민간 공모사업 시 제안할 대상 부지에 대해 논의했다. 의정부시는 소규모 입지를 활용한 효과적인 기업유치를 위해 단순 제조업종이 아닌 IT, 바이오, 모빌리티 등 고부가가치 산업군 집중 유치와 전도유망한 스타트업 기업을 유치․육성하는 방향성에 대해 의견을 모으고 2023년 중점 기업유치 대상지에 대해 부서간 의견 조율 및 협업을 결정했다.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의정부시는 반환공여지라는 기회의 땅, 편리한 교통, 경기북부 행정의 중심이라는 인프라의 장점을 살려 잘 준비해 적극적인 자세로 기업유치에 힘쓰겠다”며, “많은 기업과 인재들의 관심을 당부드리며 영양가 있는 기업유치로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경기북부 미래산업의 신성장 거점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