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2022년 제5회 청소년어울림마당” 개최

[포천 =황규진 기자경기도 포천시(시장 백영현)12포천체육공원 일원에서 ‘2022년도 제5회 포천시 청소년 어울림마당을 개최했다.


이번 청소년 어울림마당은 포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주관한 행사로 청소년들이 소통하며 문화 감수성 함양과 건전한 여가문화 확산을 위해 개최됐다.

이번 어울림마당은 올해 마지막으로 운영되는 어울림마당으로 진로특강, 체험마당으로 나누어 운영됐다.

진로특강으로 허민수(야식이)먹방 유튜버 및 아프티카BJ로 유명한 튜브 크리에이터 야식이는 먹방 튜버 및 아프TV 먹방 BJ 동 중이고, 소아암 협회, 일본군 '위안부' 피해 들의 쉼터인 나눔의 집 및 사회복지법인 희망나누리 등 여러 복지체에 꾸준히 기부하는 유튜버다.

체험마당에서는 21개의 체험부스(상처분장사 체험, 간호사 진로·직업체험, 텀블러 가방 만들기, 1388 팔찌 만들기, 꿈꾸는 드림쿠키, 유스 퀴즈 온 더 블록, 약사 진로직업 체험, 샌드아트, 스탠딩 매직, 진로퀴즈 및 먹거리 부스, 다트 및 음료제공, 진로나무 꿈찾기, 양궁 호버볼타켓, 양궁 안전활쏘기, 플로리스트 체험, 슈링클스 체험, 심폐소생술 체험, 희귀동출 체험, 애견훈련사 체험; 포토엽서 및 캘리그라피, 액자 뱃지 만들기, 양궁 서바이벌 5vs5)가 운영되어 다양한 체험거리를 제공했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백영현 시장과 서과석 포천시 의회 의장, 최춘식 국회의원, 윤충식 경기도의원이 참석해 포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직원과 행사에 참석한 관내 청소년 및 지역주민 300여명 등 부스를 돌며 격려했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오늘 인성페스티벌을 마지막으로 “2022년 청소년어울림마당을 모두 마치면서, 끝까지 마음껏 즐기고 참여하여 많이 배우기 바란다.”포천시의 청소년들이 밝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시도 적극 노력할 것을 약속하고, 오늘 행사를 통하여 꿈을 향해 한발 더 나아갈 수 있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포천시의회 조진숙 의원, 포천시 자전거 정책 관련 5분 발언 [포천 =황규진 기자] 경기도 포천시의회 조진숙 의원은 지난달 31일 제169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포천시 자전거정책’에 대한 주제로 ‘포천시민 자전거 보험’ 이용활성화를 위한 홍보 방안을 제시하고, 진행중인 ‘포천시 자전거 활성화 계획 수립용역’의 내실있는 결과를 촉구했다. 이날 조진숙 의원은 7천만원을 들여 시행한 포천시민 자전거보험의 수혜율이 2.4%에 그쳐 미흡정책이라는 성적표를 받게 된 점을 지적하며 타 시군과 비교하여 포천시 자전거보험은 포털사이트에서 검색이 되지 않아 시민들이 자전거 사고가 발생해도 보험가입 사실을 인지하지 못해 수혜를 받지 못하는 점에 대해 대책방안을 강구하였다. 또한 자전거보험이 정착된 인근 지자체의 보장내역을 제시하며 포천시는 이를 참고하여 자전거보험이 시민들에게 자주 발생하는 사고피해를 보장할 수 있도록 보장내역서를 재설계 할 것을 조언하였다. 이에 덧붙여 교통수단은 이용률이 상승하면 사고율 또한 비례상승하게 된다며 포천시가 진행중인 ‘자전거 활성화 계획 수립용역’이 초기 계획부터 안전한 자전거 통행로 확보, 자전거 안전교육 등의 내용을 담아 자전거 제도 안착을 위한 선제적인 고민이 투영될 수 있기

"의정부시 중점 기업유치 대상지 선정회의 개최" [의정부 =황규진 기자] 경기도 의정부시는 9일 의정부시 기업유치 가용부지 현황을 검토하고 향후 공모사업 후보지 추천에 대비한 중점 기업유치 대상지 선정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김동근 의정부시장 주재로 시의 기업유치와 도시개발을 담당하고 있는 경제일자리국장, 균형개발추진단장, 기업경제과장, 도시정책과장, 균형개발과장, 투자사업과장이 한자리에 모여 의정부시의 기업유치 환경 및 추진 방향에 대해 공유하고 국가 및 민간 공모사업 시 제안할 대상 부지에 대해 논의했다. 의정부시는 소규모 입지를 활용한 효과적인 기업유치를 위해 단순 제조업종이 아닌 IT, 바이오, 모빌리티 등 고부가가치 산업군 집중 유치와 전도유망한 스타트업 기업을 유치․육성하는 방향성에 대해 의견을 모으고 2023년 중점 기업유치 대상지에 대해 부서간 의견 조율 및 협업을 결정했다.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의정부시는 반환공여지라는 기회의 땅, 편리한 교통, 경기북부 행정의 중심이라는 인프라의 장점을 살려 잘 준비해 적극적인 자세로 기업유치에 힘쓰겠다”며, “많은 기업과 인재들의 관심을 당부드리며 영양가 있는 기업유치로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경기북부 미래산업의 신성장 거점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