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이슈

의정부시, 2022 아시아 모델 페스티벌 in 의정부 본행사 개최

[의정부 =황규진 기자경기도 의정부시(시장 김동근)()아시아모델페스티벌조직위원회가 공동 주최한 2022 아시아 모델 페스티벌 in 의정부의 본행사가 10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실내체육관 및 행복로 특설무대에서 개최된다.

페이스 오브 아시아 [10. 14.() 17:00~19:00, 실내체육관]

페이스 오브 아시아는 아시아 각국에서 최종 선발된 신예 모델들이 펼치는 결선 무대이다. 결선무대는 현지 자국 사정 또는 개인 사정으로 불참한 인원을 제외한 20개국 54명이 열띤 경쟁을 펼쳐 TOP 10, 남자 1, 여자 1위 및 전체 1위를 선발한다. 모델캠프 기간동안 의정부에서 활약한 영상을 시작으로 아시아 전통복 패션쇼, 아시아 모델 퍼레이드, 퍼포먼스팀들과의 콜라보 패션쇼, 드레스 퍼레이드 및 걸그룹 CLASS;y(클라씨)의 축하공연이 펼쳐져 기존의 경연대회와는 차원이 다른 방식으로 관객들을 찾아간다.

 

아시아 오픈 컬렉션[10. 15.() 14:00~18:00, 행복로 특설무대]

아시아 오픈 컬렉션은 패션쇼의 집합체이다. 행복로 특설무대에는 총 10가지의 패션쇼가 진행된다. 한복패션쇼, 피트니스쇼, 아시아 대표 디자이너들의 패션쇼와 더불어 의정부시민이 참여하는 키즈 패밀리 패션쇼 및 관내 대학교 모델 전공자(시니어대학생)가 참여하는 패션쇼를 마련하여 더욱 뜻깊은 자리가 될 것이며, 관객들은 화려하고 색다른 무대를 경험하고 패션쇼의 진수를 느끼게 될 것이다.

 

패션쇼 무대가 끝나면 곧바로 행복로 축제 힐링뮤직페스타의 마지막 주자 트로트 가수 장민호의 공연이 이어져 장장 4시간 동안 행복로를 방문하는 관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하고 기쁨을 선사할 것이다.

 

아시아 모델 어워즈 [10. 16.() 19:00~21:00, 실내체육관]

2022 아시아 모델 페스티벌 in 의정부의 하이라이트 아시아 모델 어워즈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모델 엔터테인먼트 축제로 다양한 패션쇼, 아시아 톱모델 및 한류스타의 시상식, K-POP 공연으로 의정부시민 및 방문 관광객을 사로잡는다.

 

김일중(아나운서), 아이린(모델)MC를 맡고 ATBO(보이그룹), 김영대(별똥별펜트하우스), 하성운(워너원), 미미(오마이걸지구오락실), 하린(오마이걸), 박태민(모델), 강경민(인플루언서) 등이 국내 수상자로 확정돼 참석하며 해외 수상자는 판빙빙(중국), 사쿠라바 나나미(일본), DARRAN ZCH(태국) 등이 확정, 참석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아시아 전통복 패션쇼, 이상봉 디자이너 패션쇼, 포튼가먼트 패션쇼, AT.P.CO 브랜드 패션쇼 및 뮤지컬 영웅에 맞춰 모델들이 펼치는 갈라쇼도 펼쳐진다.

 

한편, 실내체육관에서 진행하는 페이스 오브 아시아아시아 모델 어워즈무료초대권은 행복로축제, 민락맥주축제에 참여하고 인증한 사람들에게 선착순 배부했으나, 조기에 마감되어 높은 관심을 실감케 했다.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모델 패션쇼는 전문가들이 아니면 자주 경험하기 어려운 문화로, 의정부시민 및 방문 관광객들에게 기존 공연과는 다른 색다른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하며 앞으로도 대중문화산업 발전을 위해서, 의정부시민들을 위해서 또한 방문 관광객을 위해서 의정부를 대표할 만한 공연 및 축제를 고민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