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제10회 포천한우축제" 개최

[포천=황규진 기자포천시는 제10회 포천한우축제를 포천종합운동장에서 백영현 포천시장최춘식 국회의원서과석 시의회의장연제창 시의회 부의장손세화임종훈조진숙김현규 시의원박윤경 농협 포천시지부장양기원 포천축협 조합장김광열 포천농협 조합장김재원 소흘농협 조합장, 안황하 관인농협 조합장, 남궁종 산림조합장을 비롯해 내·외빈시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3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24일까지 양일간 개최된다.

올해 10번째를 맞이하는 포천한우축제는 포천 한우의 우수성을 알리는 포천시의 대표적인 축제로 시민과 축산인축제장을 찾는 관광객 모두 하나가 돼 화합을 도모하고 소통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번 제10회 포천한우축제는 23(오후5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포천한우 음악회(시립예술단, 오창균, 무룡, 김혜연)24k 순금한우, 송아지 경품추첨이 24일에는 이혜숙이 이끄는 라라디스코 장구 아카데미, 포천한우 가족 명랑운동회, 눈 감고 시식후 부위 맞추기, 포천한우 음악회(장소연,김성준,성용하,김지현), 포천한우 한 마리 경품추첨(부위별)순으로 진행됐다.

 

백영현 시장은 축사를 통해 “오늘 개최하는 10회 포천한우축제가 한우농가의 화합과 축산의욕을 고취 시키는데 기폭제가 되어 한우산업이 다시한번 도약할 수 있는 기회로 삼아야 할 것이라아울러 한우인들의 긍지를 가질 수 있는 지역의 대표 축제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시와 축산 관련기관ㆍ단체가 머리를 맞대 더욱 향상된 프로그램을 개발해 주시기를 다시 한번 당부드린.”고 말했다.

 

한편 이날 개최된 한우축제는 포천 한우 고급육 경진대회 및 송아지 릴레이 기증 사업 등 관내 축산농가의 우수 유전자 개량 의지를 도모하고우수한 한우고기 할인판매 및 한우고기를 현장에서 구입해 시식할 수 있는 구이장을 마련하는 등 포천 한우고기의 우수성을 알리는 자리로 마련됐다.



연천군의회, 제284회 임시회 개회 [연천=권 순 기자] 경기도 연천군의회(의장 심상금)는 12일 제284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4일간의 의정활동에 들어간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연천군 경계선 지능인 평생교육 지원에 관한 조례안(김미경 의원 발의) ▲연천군 농업기계 임대사업소 설치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김미경 의원 발의) 등 의원발의 안건 2건과 연천군수가 제출한 ▲연천군 한탄강관광지 관리·운영 및 시설이용료징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세계캠핑체험존 시설 관리·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고랑포구 역사공원 관리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미라클타운 시설 관리·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2024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등을 포함해 총 14건의 안건을 심의할 예정이다. 제1차 본회의 의사 일정에 앞서, 박운서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연천군 주택화재 피해주민 지원의 필요성을 주제로 의견을 개진하였다. 심상금 의장은 “이번 임시회에서는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과 각종 조례안 등을 심의하는 회기인 만큼 군민들의 생활안정을 위해 그 어느 때보다 현안사업을 꼼꼼하게 살펴, 불필요한 예산낭비 사업은 없는지 철저히 심사해 달라.”고 당부했다. 제284회 연천군의회(임시회)의 자세한

경기도 유망 물산업 중소기업, 동남아시장 공략… 1,259만 달러 상담실적 거둬 [경기도 =황규진기자]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지난 11일부터 16일까지 베트남 호치민시와 싱가포르에 경기도 내 유망 물산업 중소기업 7개 사를 파견해 총 84건 1,259만 달러의 수출상담 성과를 거뒀다고 21일 밝혔다. 도는 390만 달러의 수출계약을 기대하고 있다. ‘2023 경기도 물산업 통상촉진단’은 기후변화와 환경오염 등으로 물산업 육성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경기도 유망 물산업 기업의 해외 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통상촉진단 파견국인 베트남은 우리나라의 3대 수출시장이자 급격한 도시화로 인해 물 부족 및 수질 오염 문제가 대두되고 있어 국가 차원에서 물산업에 대한 투자를 지속 확대하고 있다. 싱가포르는 물산업 선도국가이지만 물 수입의존도가 높아 원수 확보 및 물 자급자족을 위한 대규모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어 도내 물산업 중소기업에게는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가 있는 지역이다. 경기도와 경과원은 현지 파견 전 참가기업의 특성에 맞는 시장조사 보고서를 제공하고, 수출입 실무 및 수출상담 스킬 등 수출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현지 상담장 구축, 바이어 발굴 및 일대일 비즈니스 상담 주선, 전문 통역원 배치 등 참가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