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일하는 방식 개선 아이디어 공모’신청 접수

[양주 =박지환 기자경기도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시민 중심의 일 잘하는 공직사회를 구현하기 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오는 26일까지 일하는 방식 개선 아이디어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는 범정부적 차원에서 추진 중인 일 잘하는 유능한 정부구현을 위한 조직문화 혁신의 일환으로 업무 생산성과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아이디어 발굴해 작고 스마트한 조직으로 탈바꿈하고자 마련했다.

 

공모 주제는 불필요한 일 버리기, 업무 자동화(RPA) 2개 분야이며 개인 또는 2인 이상 팀을 이뤄 접수할 수 있다.

 

시는 접수된 아이디어를 실무자 사전검토와 국민생각함 온라인 투표를 통한 1차 심사를 거쳐 6개 과제를 채택하고 제안심사위원회 최종 심사를 통해 11, 22, 33건을 선정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팀은 순위에 따라 상장과 함께 상금이 수여된다.

 

시는 우수 아이디어에 대해 소관부서와 협의 후 개선 계획을 수립, 아이디어 적용·반영 절차를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업무 자동화(RPA) 분야에 선정된 아이디어는 실시 가능 여부를 분야별 전문가의 의견을 수렴해 단계적으로 실시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이 많은 직원의 아이디어 접수로 유능하고 효율적인 양주시를 조성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직원 누구든지 실제 업무 과정에서 경험한 개선사례가 있다면 공모에 적극 참여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경기도,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 11곳 선정 지원. 참여 기업 모집 [경기도 =황규진기자] 경기도가 도내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을 선정해 기업 홍보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로 하고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 선정은 사회공헌 등 기업 경영에 모범이 되고 오랜 기간 영업해 신뢰도가 높은 우수 기업을 선정해 혜택을 제공하는 환경서비스업체에 대한 특화된 지원방안이다. 도는 신청한 기업에 대해 기술수행능력, 경영상태, 신인도 등 공통지표 및 업종별 지표(환경전문공사업/ 측정대행업/ 관리대행기관/ 환경컨설팅회사)로 나눠 심사를 통해 상위 11개소를 선정할 예정이다.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으로 선정될 경우 ▲언론 홍보 및 도 홈페이지 정보 제공 ▲지도점검 간소화 ▲경기도 유망환경기업 지정 시 가점 부여 ▲경기도지사 표창장 수여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청 자격은 등록일로부터 공고 마감일 기준 10년 이상 영업한 환경서비스기업이며, 참여하고자 하는 기업은 신청서류를 작성해 오는 10일까지 이메일(ysin0305@gg.go.kr)로 제출하면 접수가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 홈페이지(gg.go.kr) 고시‧공고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김상철 도 환경안전관리과장은 “우수 환경서비스기업 선정을 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