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진대학교,‘대한민국 청소년발명아이디어 경진대회’대통령상, 동상, 장려상 수상

[포천 =황규진 기자대진대학교(총장 임영문)는 지난 17일 특허청과 한국대학발명협회가 주최하고 대한민국 청소년 발명아이디어 경진대회 조직위원회 주관하는21회 대한민국 청소년발명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대진대 휴먼·로봇융합전공 17학번 주현우 학생이 대통령상을 수상하였으며, 기계공학과 19학번 이하린 학생은 동상(한국특허정보원장상), 기계공학과 18학번 김현종 학생과 전자공학과 16학번 정우진 학생은 장려상(한국대학발명협회장상)을 수상하였다고 22일 밝혔다.

매년 개최되는 청소년 발명 아이디어 경진대회는 교육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환경부, 특허청 등에서 후원하고, ···대학 재학생이 참가하는 전국단위의 발명 아이디어 경진대회이다.

 

대진대 공학교육혁신센터(센터장 김찬기)에서는 매년 1·2학기 교내 발명경진대회를 주최하고 있으며, 교내 발명 경진대회를 교외 경진대회인 청소년 발명 아이디어 경진대회까지 참가할 수 있도록 연계하여 운영·지원하고 있다. 위 수상자들은 모두 교내 발명경진대회를 통하여 청소년 발명 아이디어 경진대회까지 참여하게 되어 우수한 성과를 거두게 되었다. 교내 발명 경진대회에서도 주현우 학생은 대상, 이하린 학생은 장려상, 김현종 학생은 한국대학발명협회장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날 시상식에는 권혁홍 교수(기계공학과, 교무지원처장)와 지도교수 김현동 교수(창의미래인재대학 창업융합전공)가 함께 참석하여 수상을 축하했다.


권혁홍 교수는최근 우리대학은 VISION 2030를 수립하고 학생성공에 가치를 더하는 교육, 미래를 선도하는 창의융합 인재양성의 기치 하에 선진교수법과 현장중심의 교육을 더욱 강화하고 있는 우리대학의 노력 결과이다.”,“우리대학의 IT융합지식재산교육센터(센터장 정종진)와 공학교육혁신센터(센터장 김찬기), 일자리본부(본부장 이민수)등을 중심으로 보다 많은 학생들에게 현장중심의 창의융합인재양성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계획임을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