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주민자치협의회 확대 간담회 개최

[연천 =권 순 기자경기도 연천군 주민자치협의회는 지난 18일 청산면 한 식당에서 김덕현 연천군수, 연천군의회 의원 등 관계자 60여명이 참석하는 확대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연천군 주민자치회 시범실시를 앞두고 상호이해를 바탕으로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이어가기 위해 소통의 자리로 추진됐다.

이형규 연천군 주민자치협의회장은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한 소통의 자리에 참석해 주신 모든 분들게 감사드리며, 연천군은 그동안 주민자치위원회로만 운영되었는데 올해 주민자치회 시범실시 시작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으니, 연천군의 주민자치회 시범실시를 위해 많은 지원과 협력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김덕현 연천군수는 연천군에서 주민자치위원회가 최초로 구성된 지 20년이 되었는데 이제 변화를 위한 단계에 서있다는 점에서 그동안 함께 주민자치를 이끌어오신 주민자치위원장님을 비롯한 위원님들, 읍면장님들에게 격려의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도 연천군 발전과 주민자치를 위해 많은 역할을 부탁드린다고 화답했다.



경기도, 국내복귀기업에 제조자동화 혁신 비용 최대 5억 원 지원 [경기도=황규진기자] 경기도가 해외에서 국내로 돌아온 국내복귀기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제조자동화 구축비로 7년간 최대 5억 원을 지원하는 ‘경기도 국내복귀기업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5월 17일까지 모집한다. 2020년 시작된 이번 사업의 지원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으로부터 ‘지원대상 국내복귀기업 선정확인서’를 발급받은 경기도 소재 기업이다. 제조자동화를 위해 선정 기업에 최대 1억 원을 지원하며, 최대 7년간 선정 시 지원가능한 누적 금액은 5억 원이다. 도는 기업 선정 과정에서 신규지원 기업에 가점을 부여하고 복귀 후 7년 경과 또는 해당 사업 지원금 5억 원 이상 수혜기업을 졸업 대상으로 선정한다. 이 같은 지원사업으로 현재까지 20개 기업이 경기도로 복귀했으며, 5개 사가 졸업할 예정이다. 도는 첨단기술산업 등 우수 복귀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협업해 해외진출기업의 현황과 국내복귀의향을 파악하는 실태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모집 공고는 이지비즈(www.egbiz.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투자유치TF(031-259-7012)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우 경기도 투자통상과장은 “이번 제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