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수제맥주 양조반’교육 성료

[양주 =박지환 기자경기도 양주시(시장 강수현)지난 629일부터 83일까지 농업기술센터에서 매주 수요일 총 6회에 걸친 수제맥주 양조반 교육을 추진해 큰 호응을 얻었다.

수제맥주 양조반은 수제맥주 양조의 노하우와 발효음식 문화를 익히고 발효주 산업 전문인력 양성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교육은 우리술이야기 연김진희 대표를 전문강사로 초빙해 맥주의 기원, 맥주의 제조공정, 맥주의 분류와 맛 등 이론 교육과 맥아추출물, 완전곡물 등을 활용한 수제맥주 제조 실습 등으로 진행했다.

 

교육에 참여한 수강생들은 시중 판매 맥주에 비해 수제맥주의 깊은 맛과 향이 매력적이었고 재료의 조합에 따라 확연히 다른 맥주가 만들어져서 취향에 따라 나만의 맥주를 만들어 볼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시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향후에도 소비 트렌드와 우리 농산물을 접목한 다양한 교육과정 개설로 농산물 소비를 촉진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 고 말했다.




경기도,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 11곳 선정 지원. 참여 기업 모집 [경기도 =황규진기자] 경기도가 도내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을 선정해 기업 홍보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로 하고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 선정은 사회공헌 등 기업 경영에 모범이 되고 오랜 기간 영업해 신뢰도가 높은 우수 기업을 선정해 혜택을 제공하는 환경서비스업체에 대한 특화된 지원방안이다. 도는 신청한 기업에 대해 기술수행능력, 경영상태, 신인도 등 공통지표 및 업종별 지표(환경전문공사업/ 측정대행업/ 관리대행기관/ 환경컨설팅회사)로 나눠 심사를 통해 상위 11개소를 선정할 예정이다.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으로 선정될 경우 ▲언론 홍보 및 도 홈페이지 정보 제공 ▲지도점검 간소화 ▲경기도 유망환경기업 지정 시 가점 부여 ▲경기도지사 표창장 수여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청 자격은 등록일로부터 공고 마감일 기준 10년 이상 영업한 환경서비스기업이며, 참여하고자 하는 기업은 신청서류를 작성해 오는 10일까지 이메일(ysin0305@gg.go.kr)로 제출하면 접수가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 홈페이지(gg.go.kr) 고시‧공고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김상철 도 환경안전관리과장은 “우수 환경서비스기업 선정을 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