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드림스타트, “더위탈출 물놀이 떠나요”

[가평 =황규진 기자경기도 가평군 드림스타트는 어제 202283일 드림스타트 사례관리아동 및 보호자 56명 대상으로 가평군 북면 소재의 별비치 워터파크에서 물놀이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물놀이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장기화와 폭염으로 지친 드림스타트 아동과 가족에게 가족 간의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계획했으며 특히 평소 지역사회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있는 국제로타리 3600지구 가평로타리클럽(회장 한광익)에서 프로그램 추진을 위한 비용을 후원하여 더욱 풍성한 행사를 추진하였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가족은 물놀이를 한 번 가려면 많은 짐에 아이들까지 챙겨야 해서 엄두가 나지 않는데 드림스타트에서 물놀이 체험을 할 수 있게 해주셔서 정말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진옥 행복돌봄과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코로나19와 폭염으로 지친 일상에서 벗어나 즐거운 추억으로 남았길 바란다물가상승에 따라 취약계층 아동의 지원이 절실한 만큼 앞으로도 세심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경기도,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 11곳 선정 지원. 참여 기업 모집 [경기도 =황규진기자] 경기도가 도내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을 선정해 기업 홍보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로 하고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 선정은 사회공헌 등 기업 경영에 모범이 되고 오랜 기간 영업해 신뢰도가 높은 우수 기업을 선정해 혜택을 제공하는 환경서비스업체에 대한 특화된 지원방안이다. 도는 신청한 기업에 대해 기술수행능력, 경영상태, 신인도 등 공통지표 및 업종별 지표(환경전문공사업/ 측정대행업/ 관리대행기관/ 환경컨설팅회사)로 나눠 심사를 통해 상위 11개소를 선정할 예정이다.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으로 선정될 경우 ▲언론 홍보 및 도 홈페이지 정보 제공 ▲지도점검 간소화 ▲경기도 유망환경기업 지정 시 가점 부여 ▲경기도지사 표창장 수여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청 자격은 등록일로부터 공고 마감일 기준 10년 이상 영업한 환경서비스기업이며, 참여하고자 하는 기업은 신청서류를 작성해 오는 10일까지 이메일(ysin0305@gg.go.kr)로 제출하면 접수가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 홈페이지(gg.go.kr) 고시‧공고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김상철 도 환경안전관리과장은 “우수 환경서비스기업 선정을 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