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친환경 등 우수농산물 학교급식 지원사업 실시

[의정부 =황규진 기자경기도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자라나는 성장기의 청소년들을 위해 관내 초···특수학교 등 71개교 459백 명의 학생에게 올해도 친환경 등 우수농산물 학교급식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친환경 등 우수농산물 학교급식 지원사업은 학교에서 저렴한 일반농산물을 구입하지 않고 친환경인증 및 G마크농산물(유기농, , 채소 등)을 구입해 사용하면 일반농산물과의 구매 차액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올해 총 23억 원의 예산이 투입된다.

 

의정부시는 2월 친환경인증쌀 및 G마크인증쌀 공급업체를 결정하고 공급업체인 의정부농업협동조합, 의정부시, 학교 등 3자 간 공급계약을 체결해 3월부터 초···특수학교 등 56개교에는 친환경인증쌀을, 고등학교 15개교에는 G마크인증쌀을 공급하고 있다.

 

이번 사업에서 공급업체와 배송업체에서는 배송 시간을 최대한 단축하며 음식 재료 검수에 철저를 기하고 검수 시 이상이 발견된 농산물 등에 대해는 즉각적인 반품 또는 대체 식재료 제공을 통해 학교급식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했다.

 

도시농업과는 앞으로 학교별 방문 모니터링 및 만족도 조사를 통해, 공급되고 있는 친환경 농산물에 대한 개선점 등 현장에서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적극적인 피드백을 통해 학생들의 신체발달 저해 요소를 방지하고 신선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마음 놓고 먹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일 예정이다.




경기도,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 11곳 선정 지원. 참여 기업 모집 [경기도 =황규진기자] 경기도가 도내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을 선정해 기업 홍보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로 하고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 선정은 사회공헌 등 기업 경영에 모범이 되고 오랜 기간 영업해 신뢰도가 높은 우수 기업을 선정해 혜택을 제공하는 환경서비스업체에 대한 특화된 지원방안이다. 도는 신청한 기업에 대해 기술수행능력, 경영상태, 신인도 등 공통지표 및 업종별 지표(환경전문공사업/ 측정대행업/ 관리대행기관/ 환경컨설팅회사)로 나눠 심사를 통해 상위 11개소를 선정할 예정이다.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으로 선정될 경우 ▲언론 홍보 및 도 홈페이지 정보 제공 ▲지도점검 간소화 ▲경기도 유망환경기업 지정 시 가점 부여 ▲경기도지사 표창장 수여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청 자격은 등록일로부터 공고 마감일 기준 10년 이상 영업한 환경서비스기업이며, 참여하고자 하는 기업은 신청서류를 작성해 오는 10일까지 이메일(ysin0305@gg.go.kr)로 제출하면 접수가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 홈페이지(gg.go.kr) 고시‧공고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김상철 도 환경안전관리과장은 “우수 환경서비스기업 선정을 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