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 =황규진 기자] 경기도 포천시는 4일 시정회의실에서 ‘2022 포천시 축제위원회 위원 위촉 및 축제 안건 심의’를 개최했다.

이날 축제위원회는 백영현 포천시장, 서과석 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축제위원 20여명이 참석했으며 위촉장 전달, 인사말씀, 성원보고, 부위원장 선출(호선), 안건 심의 순으로 진행됐다.
백영현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코로나로 인해 2년간 개최되지 못했던 축제위원회를 개최하면서 새로이 구성된 관련분야 전문가와 지역 내 축제 관련 기관, 단체장님을 위원으로 모시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이번 위원회에서 축제 발전 방향을 논의하여, 관광객은 물론 시민이 함께 즐기는 축제를 개최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명품축제로 거듭나고 관광산업의 원동력이 될 수 있도록 위원님들의 관심과 조언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이날 축제위원회는 문화, 예술, 관광 진흥 등을 위해 정례적으로 열리는 주민참여 행사로 포천시가 경비의 전부 또는 일부를 지원한다. 축제위원회는 올해의 경우 제20회 포천시민의 날, 포천시 평생학습축제, ,노고산성축제, 2022포천산정호수 명성산억새꽃축제, 2022 포천 농축산물 축제, 제10회 포천한우고급육경진대회 및 한우축제, 제17회 운악산 단풍축제 등 총 7개 축제에 대해 평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