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2022년 축제위원회 위원 위촉 및 축제 안건 심의" 개최

[포천 =황규진 기자경기도 포천시는 4일 시정회의실에서 2022 포천시 축제위원회 위원 위촉 및 축제 안건 심의를 개최했다.


이날 축제위원회는 백영현 포천시장, 서과석 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축제위원 20여명이 참석했으며 위촉장 전달, 인사말씀, 성원보고, 부위원장 선출(호선), 안건 심의 순으로 진행됐다.

백영현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코로나로 인해 2년간 개최되지 못했던 축제위원회를 개최하면서 새로이 구성된 관련분야 전문가와 지역 내 축제 관련 기관, 단체장님을 위원으로 모시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이번 위원회에서 축제 발전 방향을 논의하여, 관광객은 물론 시민이 함께 즐기는 축제를 개최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품축제로 거듭나고 관광산업의 원동력이 될 수 있도록 위원님들의 관심과 조언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이날 축제위원회는 문화, 예술, 관광 진흥 등을 위해 정례적으로 열리는 주민참여 행사로 포천시가 경비의 전부 또는 일부를 지원한다. 축제위원회는 올해의 경우 20회 포천시민의 날, 포천시 평생학습축제, ,노고산성축제, 2022포천산정호수 명성산억새꽃축제, 2022 포천 농축산물 축제, 10회 포천한우고급육경진대회 및 한우축제, 17회 운악산 단풍축제 등 7개 축제에 대해 평가했다.




경기도,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 11곳 선정 지원. 참여 기업 모집 [경기도 =황규진기자] 경기도가 도내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을 선정해 기업 홍보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로 하고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 선정은 사회공헌 등 기업 경영에 모범이 되고 오랜 기간 영업해 신뢰도가 높은 우수 기업을 선정해 혜택을 제공하는 환경서비스업체에 대한 특화된 지원방안이다. 도는 신청한 기업에 대해 기술수행능력, 경영상태, 신인도 등 공통지표 및 업종별 지표(환경전문공사업/ 측정대행업/ 관리대행기관/ 환경컨설팅회사)로 나눠 심사를 통해 상위 11개소를 선정할 예정이다.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으로 선정될 경우 ▲언론 홍보 및 도 홈페이지 정보 제공 ▲지도점검 간소화 ▲경기도 유망환경기업 지정 시 가점 부여 ▲경기도지사 표창장 수여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청 자격은 등록일로부터 공고 마감일 기준 10년 이상 영업한 환경서비스기업이며, 참여하고자 하는 기업은 신청서류를 작성해 오는 10일까지 이메일(ysin0305@gg.go.kr)로 제출하면 접수가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 홈페이지(gg.go.kr) 고시‧공고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김상철 도 환경안전관리과장은 “우수 환경서비스기업 선정을 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