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제3기 평생학습관 교육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동두천 =박지환 기자경기도 동두천시(시장 박형덕) 평생학습관은 810일부터 826일까지 2022년도 제3기 평생학습관 교육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하여 9월부터 12월까지 총 16주 과정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모집 강좌는 자격증 준비반, 기술·기능반, 문화·건강반, 시민정보화반, 시니어반(어르신반)의 정규 교육프로그램 64개와 특강 8개를 포함하여 총 72개이며 모집 정원은 781명이다.


특히 신규 강좌로 프리저브드 플라워, 쉽게 만드는 가죽공예, 정성가득 니트공예 등 특강을 개설하여 시민들이 풍요로운 일상의 학습을 향유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코로나19 기본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하여 운영할 계획이며, 코로나19 진행 상황에 따라 비대면 교육으로 전환될 수 있다. 신청 자격은 동두천 시민 또는 동두천시 소재 직장인이면 신청 가능하다.


수강생 모집은 동두천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통해 인터넷 선착순 접수로 이뤄지며, 강좌별 세부 접수 일정 및 자세한 내용은 동두천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 게시된 안내문을 참고하면 된다




경기도,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 11곳 선정 지원. 참여 기업 모집 [경기도 =황규진기자] 경기도가 도내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을 선정해 기업 홍보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로 하고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 선정은 사회공헌 등 기업 경영에 모범이 되고 오랜 기간 영업해 신뢰도가 높은 우수 기업을 선정해 혜택을 제공하는 환경서비스업체에 대한 특화된 지원방안이다. 도는 신청한 기업에 대해 기술수행능력, 경영상태, 신인도 등 공통지표 및 업종별 지표(환경전문공사업/ 측정대행업/ 관리대행기관/ 환경컨설팅회사)로 나눠 심사를 통해 상위 11개소를 선정할 예정이다.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으로 선정될 경우 ▲언론 홍보 및 도 홈페이지 정보 제공 ▲지도점검 간소화 ▲경기도 유망환경기업 지정 시 가점 부여 ▲경기도지사 표창장 수여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청 자격은 등록일로부터 공고 마감일 기준 10년 이상 영업한 환경서비스기업이며, 참여하고자 하는 기업은 신청서류를 작성해 오는 10일까지 이메일(ysin0305@gg.go.kr)로 제출하면 접수가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 홈페이지(gg.go.kr) 고시‧공고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김상철 도 환경안전관리과장은 “우수 환경서비스기업 선정을 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