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영현 포천시장, 선별진료소 및 감염취약시설 점검

[포천 =황규진 기자백영현 포천시장은 3일 포천보건소 선별진료소 및 감염취약시설을 잇따라 방문, 코로나19 방역 사항 및 시민불편 상황 등을 점검했다.

이날 백 시장의 방역 현장 방문은 코로나19 대유행을 차단하기 위해 근무 중인 현장 근무자를 격려하기 위해 찾은 것이다.

 

이어 감염취약시설인 모현노인요양원, 한내가족처럼요양병원을 방문, 운영현황과 애로 사항 등을 듣고 근무자들을 격려했다.

 

백영현 시장은 시민의 생명과 지역의 안전을 위해 휴일도 없이 고생하는 근무자들의 헌신과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오랜 근무로 인해 힘들지만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 달라고 말했다.

 

한편, 포천시 상반기 일일 확진자 발생 최대 규모는 321일 기준 1,654명으로 최근 코로나19 검사 기피 및 무증상자 발생에 따라 현재 확진자 수와 동일 규모를 확진 판정 받지 않은 잠재적 확진자로 가정하며, 감염취약시설(요양병원, 요양시설, 정신병원 등) 방역 대책으로 입소자종사자 선제적 PCR 검사, 예방접종확진 이력과 관계없이 주 1PCR 검사 전면 시행하고 있다.





경기도,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 11곳 선정 지원. 참여 기업 모집 [경기도 =황규진기자] 경기도가 도내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을 선정해 기업 홍보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로 하고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 선정은 사회공헌 등 기업 경영에 모범이 되고 오랜 기간 영업해 신뢰도가 높은 우수 기업을 선정해 혜택을 제공하는 환경서비스업체에 대한 특화된 지원방안이다. 도는 신청한 기업에 대해 기술수행능력, 경영상태, 신인도 등 공통지표 및 업종별 지표(환경전문공사업/ 측정대행업/ 관리대행기관/ 환경컨설팅회사)로 나눠 심사를 통해 상위 11개소를 선정할 예정이다.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으로 선정될 경우 ▲언론 홍보 및 도 홈페이지 정보 제공 ▲지도점검 간소화 ▲경기도 유망환경기업 지정 시 가점 부여 ▲경기도지사 표창장 수여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청 자격은 등록일로부터 공고 마감일 기준 10년 이상 영업한 환경서비스기업이며, 참여하고자 하는 기업은 신청서류를 작성해 오는 10일까지 이메일(ysin0305@gg.go.kr)로 제출하면 접수가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 홈페이지(gg.go.kr) 고시‧공고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김상철 도 환경안전관리과장은 “우수 환경서비스기업 선정을 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