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4회 포천시 노인지회장기 바둑․장기’ 대회 개최

[포천 =황규진 기자경기도 ()대한노인회 포천시지회(회장 김수동) 2포천시노인회관 2층 대강당에서 14회 포천시 노인지회장기 바둑장기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백영현 포천시장, 최춘식 국회의원, 서과석 시의회의장, 연제창 시의회 부의장, 김성남. 윤충식 경기도의원, 조진숙 시의원, 박윤경 포천 농협시 지부장을 비롯해 14개 읍동 대표 각 3선발된 선수 42명과 내빈 등 70여명이 참석했다.

 

대회는 참가자 접수, 개회 선언으로 시작된 대회는 김수동 지회장의 대회사와 백영현 포천시장의 축사, 심사기준 설명, 본 대회, 심사평, 시상 순으로 진행됐다.

 

김수동 지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장기와 바둑은 언제 어디서나 여유를 가지고 즐길 수 있는 민속적인 풍류를 찾을 수 있는 종목이라며 상대의 입장을 생각함으로써 인성함양에 좋아 우리 노인들에게 꼭 필요한 여가 프로그램이라고 말했다.


백영현 시장은 축사를 통해오늘 각 읍면동 대표로 선발되어 바둑과 장기 경연을 펼치게 되는 42명의 참가자분들은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이 자리를 통해 후회없이 마음껏 발휘하시길 바란다.”시는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활기찬 노년을 보낼 수 있도록 여건을 만들기 위하여 세계보건기구(WHO)에 고령친화도시 인증을 받도록 할 것이며, 포천시 치매전담형 노인요양시설을 건립하여 치매로부터 안전한 도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노인회 포천시지회는 어르신들의 여가활동 및 건강증진을 위해 매년 바둑장기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경기도,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 11곳 선정 지원. 참여 기업 모집 [경기도 =황규진기자] 경기도가 도내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을 선정해 기업 홍보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로 하고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 선정은 사회공헌 등 기업 경영에 모범이 되고 오랜 기간 영업해 신뢰도가 높은 우수 기업을 선정해 혜택을 제공하는 환경서비스업체에 대한 특화된 지원방안이다. 도는 신청한 기업에 대해 기술수행능력, 경영상태, 신인도 등 공통지표 및 업종별 지표(환경전문공사업/ 측정대행업/ 관리대행기관/ 환경컨설팅회사)로 나눠 심사를 통해 상위 11개소를 선정할 예정이다.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으로 선정될 경우 ▲언론 홍보 및 도 홈페이지 정보 제공 ▲지도점검 간소화 ▲경기도 유망환경기업 지정 시 가점 부여 ▲경기도지사 표창장 수여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청 자격은 등록일로부터 공고 마감일 기준 10년 이상 영업한 환경서비스기업이며, 참여하고자 하는 기업은 신청서류를 작성해 오는 10일까지 이메일(ysin0305@gg.go.kr)로 제출하면 접수가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 홈페이지(gg.go.kr) 고시‧공고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김상철 도 환경안전관리과장은 “우수 환경서비스기업 선정을 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