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경찰


연천경찰서, 제2기 시민경찰학교 수료식 개최

연천경찰서(총경 서민)는 공동체 치안 활성화를 위해 지난달 28일 경찰서장, 각 과장, 파출소장, 시민경찰학교 교육생 22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기 시민경찰학교 수료식을 마치고, 전곡읍 전곡지하보도에 조성된 여성안심존에서 1012일 여성범죄 척결을 위한 가두 캠페인을 실시하였고 밝혔다.

 

이번 제2기 시민경찰학교는 각 읍면에서 신청한 대상자 및 동원샘물, 참한식품 등 각 기업체에 찾아가는 범죄예방교실 수료자들이 신청하여 이틀간 생활방범요령, 스미싱 등 최신범죄 예방대책 등 교육을 통해 시민들의 범죄예방 의식을 함양하고 경찰 업무에 대한 정보 제공으로 불필요한 경찰력을 낭비하는 것을 예방하는 취지이며, 수료자 중 희망자를 대상으로 금년 3. 23일 발족한 시민경찰대편성 치안동반자로서 가시적인 순찰활동과 함께 각종 범죄예방 홍보활동도 계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캠페인에서는 취약지역 개선을 위한 여성안심구역 및 연천경찰서에서 설정한 미인로에서 방범진단 및 탄력순찰 의견수렴등 2차례에 걸쳐 범죄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서민 연천경찰서장은 바쁘신 가운데 교육과 캠페인에 참가하신 모든 분에게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시민경찰과 함께 안전한 연천군을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연천군의회, 제284회 임시회 개회 [연천=권 순 기자] 경기도 연천군의회(의장 심상금)는 12일 제284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4일간의 의정활동에 들어간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연천군 경계선 지능인 평생교육 지원에 관한 조례안(김미경 의원 발의) ▲연천군 농업기계 임대사업소 설치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김미경 의원 발의) 등 의원발의 안건 2건과 연천군수가 제출한 ▲연천군 한탄강관광지 관리·운영 및 시설이용료징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세계캠핑체험존 시설 관리·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고랑포구 역사공원 관리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미라클타운 시설 관리·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2024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등을 포함해 총 14건의 안건을 심의할 예정이다. 제1차 본회의 의사 일정에 앞서, 박운서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연천군 주택화재 피해주민 지원의 필요성을 주제로 의견을 개진하였다. 심상금 의장은 “이번 임시회에서는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과 각종 조례안 등을 심의하는 회기인 만큼 군민들의 생활안정을 위해 그 어느 때보다 현안사업을 꼼꼼하게 살펴, 불필요한 예산낭비 사업은 없는지 철저히 심사해 달라.”고 당부했다. 제284회 연천군의회(임시회)의 자세한

경기도 유망 물산업 중소기업, 동남아시장 공략… 1,259만 달러 상담실적 거둬 [경기도 =황규진기자]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지난 11일부터 16일까지 베트남 호치민시와 싱가포르에 경기도 내 유망 물산업 중소기업 7개 사를 파견해 총 84건 1,259만 달러의 수출상담 성과를 거뒀다고 21일 밝혔다. 도는 390만 달러의 수출계약을 기대하고 있다. ‘2023 경기도 물산업 통상촉진단’은 기후변화와 환경오염 등으로 물산업 육성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경기도 유망 물산업 기업의 해외 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통상촉진단 파견국인 베트남은 우리나라의 3대 수출시장이자 급격한 도시화로 인해 물 부족 및 수질 오염 문제가 대두되고 있어 국가 차원에서 물산업에 대한 투자를 지속 확대하고 있다. 싱가포르는 물산업 선도국가이지만 물 수입의존도가 높아 원수 확보 및 물 자급자족을 위한 대규모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어 도내 물산업 중소기업에게는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가 있는 지역이다. 경기도와 경과원은 현지 파견 전 참가기업의 특성에 맞는 시장조사 보고서를 제공하고, 수출입 실무 및 수출상담 스킬 등 수출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현지 상담장 구축, 바이어 발굴 및 일대일 비즈니스 상담 주선, 전문 통역원 배치 등 참가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