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경찰

양주소방서, 경기도 청소년119 안전뉴스 경연대회 참가팀 모집

[양주 =박지환 기자경기도 양주소방서(서장 정상권)는 청소년들이 안전문제를 스스로 생각하여 발굴하고 다양한 해결방안을 미디어로 흥미롭게 제시할 수 있도록 15회 경기도 청소년119 안전뉴스 영상 경연대회참가팀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모집기간은 22. 07. 21.()부터 08. 12.()까지로, 양주시 소재 중ㆍ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모집하고 있다. 접수방법은 양주소방서 홈페이지에 있는 신청서 양식을 작성하여 양주소방서 재난예방과로 방문 및 우편, 이메일(fire1100012@gg.go.kr) 등의 방식으로 제출하면 된다.

 

안전뉴스 영상 내용으로는 화재ㆍ구조ㆍ구급ㆍ생활안전 등 사건, 사고 브리핑과 사고예방을 위한 방안 제시를 보도(뉴스, 시사, 토론, 대담) 형식을 통해 3분 이내 영상으로 제작하여 제출하면 되고, 모집결과 참가팀이 2팀 이상 접수되는 경우 양주소방서 자체 예선심사를 거쳐 최우수 1팀은 경기도 대회에 출전하게 된다.

정상권 양주소방서장은 미래의 주역인 중고등학교 학생들이 안전뉴스를 통해 자연스럽게 안전에 대해 배워 갈 수 있도록 관내 중ㆍ고등학교에서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청소년119 안전뉴스 경연대회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양주소방서 예방대책팀(031-849-8323)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경기도,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 11곳 선정 지원. 참여 기업 모집 [경기도 =황규진기자] 경기도가 도내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을 선정해 기업 홍보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로 하고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 선정은 사회공헌 등 기업 경영에 모범이 되고 오랜 기간 영업해 신뢰도가 높은 우수 기업을 선정해 혜택을 제공하는 환경서비스업체에 대한 특화된 지원방안이다. 도는 신청한 기업에 대해 기술수행능력, 경영상태, 신인도 등 공통지표 및 업종별 지표(환경전문공사업/ 측정대행업/ 관리대행기관/ 환경컨설팅회사)로 나눠 심사를 통해 상위 11개소를 선정할 예정이다.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으로 선정될 경우 ▲언론 홍보 및 도 홈페이지 정보 제공 ▲지도점검 간소화 ▲경기도 유망환경기업 지정 시 가점 부여 ▲경기도지사 표창장 수여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청 자격은 등록일로부터 공고 마감일 기준 10년 이상 영업한 환경서비스기업이며, 참여하고자 하는 기업은 신청서류를 작성해 오는 10일까지 이메일(ysin0305@gg.go.kr)로 제출하면 접수가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 홈페이지(gg.go.kr) 고시‧공고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김상철 도 환경안전관리과장은 “우수 환경서비스기업 선정을 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