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인터뷰

[취임 인터뷰] 서과석 포천시의장 “생활정치 실현하는 시의회 될 것”

[포천 =황규진 기자] 서과석 포천시의회 의장은 시민의 대의기관이라는 사명감으로 시민의 삶 속에 함께하는 생활정치를 실현하는 한편, 언제나 겸허한 자세로 성실하게 시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겠시의회는 시민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시정에 반영하는데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서 의장은 19일 의장실에서 진행한 메이킹뉴스와의 인터뷰에서 제6대 의회는 시민들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신속하고 정확하게 파악 다양한 의견이 공존하고, 협의와 소통을 기반으로 합리적 정책이 제시될 수 있도록 시의회를 이끌겠다고 강조했다. 소통과 협치의 의정활동을 다짐하고 있는 서 의장에게 향후 2년간 포천시의회 운영 방안을 들어봤다.

 

- 6대 시의회 전반기 의장으로 선출됐다. 소감은?

영광과 설레는 마음 한편에는 막중한 책임감으로 어깨가 무겁습니다. 6대 포천시의회 의원 모두 함께 소통하며, 주민의 권익 신장과 복리증진 및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새로운 변화의 장을 함께 열어가는 의회를 강조했다.?

지난 선거에서 시민 여러분과 약속하고 다짐했던 초심을 잊지 않고, 6대 의원 모두가 시민의 대변자 역할과 소임을 충실히 수행하고 최선을 다하는 모습으로 시민 여러분께 보답하겠습니다.

 

- 이번 시의회 역점 추진사항은 무엇인가.?

의회와 집행부의 기능과 역할이 본질적으로 다르지만, 지역 발전과 시민 행복을 추구하는 궁극적인 목표는 같습니다. 우리 의회는 더 큰 포천, 더 큰 행복을 위해 새롭게 시정을 이끌어 가실 백영현 시장님과 함께 소통과 화합으로 새로운 비전과 정책들이 성공을 거둘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습니다.

 

- 의정활동 선배로서 초선 의원에게 조언을 한다면.?

조언이라기보다는 부탁하고 싶은 점이 있다면, 늘 초심을 잃지 않고 한결같은 마음으로 의정활동을 지속해나갈 것을 부탁하고 싶습니다.

- 의회 내 협치 방안도 궁금하다.?

의원 한 명, 한 명의 목소리는 시민 여러분을 대변하는 목소리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의원 간의 소통을 무엇보다 중요시하고 가능한 다양한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서로서로 협력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 포천시 견제는 시의회 본연의 역할이다. 집행부와의 협치는?

집행기관에 대한 견제와 감시자로서 의회 본연의 역할을 다하는 한편, 의회와 집행부의 비생산적이고 소모적인 갈등 관계가 아닌 협력자로서 그리고 동반자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시민과의 소통 강화를 위한 방안은.

시민의 대의기관이라는 사명감으로 시민의 삶 속에 함께하는 생활정치를 실현하는 한편, 언제나 겸허한 자세로 성실하게 시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현장을 찾아 발로 뛰는 의회가 되겠습니다.

 

- 마지막으로 시민에게 한마디.

사랑하는 포천 시민 여러분 희망을 안고 도약하는 제6대 포천시의회는 시민 여러분께서 맡겨주신 책무에 소홀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습니다.

 

서 의장은 6대 포천시의회는 시민의 대변자 역할과 소임을 충실히 수행하고 최선을 다하는 모습으로 시민 여러분께 보답 새롭게 도약하는 것이 의정 목표라며, 7명의 의원들이 오직 포천시민만을 바라보고 앞으로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경기도,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 11곳 선정 지원. 참여 기업 모집 [경기도 =황규진기자] 경기도가 도내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을 선정해 기업 홍보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로 하고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 선정은 사회공헌 등 기업 경영에 모범이 되고 오랜 기간 영업해 신뢰도가 높은 우수 기업을 선정해 혜택을 제공하는 환경서비스업체에 대한 특화된 지원방안이다. 도는 신청한 기업에 대해 기술수행능력, 경영상태, 신인도 등 공통지표 및 업종별 지표(환경전문공사업/ 측정대행업/ 관리대행기관/ 환경컨설팅회사)로 나눠 심사를 통해 상위 11개소를 선정할 예정이다.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으로 선정될 경우 ▲언론 홍보 및 도 홈페이지 정보 제공 ▲지도점검 간소화 ▲경기도 유망환경기업 지정 시 가점 부여 ▲경기도지사 표창장 수여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청 자격은 등록일로부터 공고 마감일 기준 10년 이상 영업한 환경서비스기업이며, 참여하고자 하는 기업은 신청서류를 작성해 오는 10일까지 이메일(ysin0305@gg.go.kr)로 제출하면 접수가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 홈페이지(gg.go.kr) 고시‧공고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김상철 도 환경안전관리과장은 “우수 환경서비스기업 선정을 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