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국립수목원, 대학생 SNS 서포터즈 발족식 개최

URL복사

[포천 =황규진 기자경기도 포천국립수목원(원장 최영태)은 국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 추진 및 연구성과 확산을 위해 ‘2022년 국립수목원 제1기 대학생 SNS 서포터즈(이하 서포터즈)’ 를 구성하고 513일 발족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국민 눈높이에 맞는 소통을 위해 올해 처음으로 구성되었으며, 이번 1기는 공개 모집을 통해 2개분야(카드뉴스, 감성사진) 5명으로 구성되었다. 발대식에서는 앞으로 산림청 국립수목원-대학생 간 공식적 소통 통로서의 시작을 선언하고, 서포터즈의 주요 역할과 연간 활동 일정 등을 공유하였다.

 

이번에 위촉된 서포터즈는 올 한 해 동안 국립수목원과 광릉숲의 역할과 기능, 숨은 명소, 각종 행사 및 주요 정책 등을 취재하고,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등 수목원 공식 SNS를 통해 다양한 소식을 전할 예정이다.

 

최영태 국립수목원장은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풍부한 감성으로 운영될 1서포터즈가 구성되어 앞으로의 다양한 역할이 기대된다.”라며, “서포터즈 개개인은 국민과 소통하는 우리 수목원의 얼굴이자 대표하는 사람으로서 자부심을 품고 활동에 임해 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경기도, 해외 투자유치 희망 기업 모집. 기업당 1천만 원 활동비 지원 [경기도 =황규진기자] 경기도가 지역경제의 빠른 회복을 위해 도내기업의 해외 투자유치 활동비를 지원하는 ‘2022 글로벌비즈니스 기업매칭사업’을 추진하기로 하고 참여 기업을 4월 7일까지 모집한다. 이 사업은 경기도 기업의 해외 투자유치 활동을 지원해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목적을 두고 2019년부터 매년 추진 중인 사업이다. 지원항목으로는 ▲지식재산권(국내외 특허, 상표, 디자인) 출원비 및 등록비 ▲인증수수료 ▲투자유치 동영상 및 카탈로그 제작 ▲번역 ▲기술도입 컨설팅 ▲신규 투자 및 증자 관련 법무 비용 ▲환경 컨설팅 등으로 해외 투자유치 활동에 필요한 전반적인 비용을 항목당 500만 원 한도로 최대 1,000만 원까지 지원한다. 또한, 투자유치 전문컨설팅 기관을 위촉해 맞춤형 자문 활동도 전개할 예정이다. 지원 대상은 해외 투자유치를 계획하고 있거나 진행 중인 경기도 소재 중소기업 및 외투기업이다. 지난 3년간 경기도 투자진흥과에서 추진한 ‘글로벌기업 연계 부품국산화 지원사업’, ‘러시아 혁신기술 상용화 사업’, ‘글로벌비지니스 기업매칭사업’, ‘경기도 유턴기업 지원사업’에 참여한 기업은 가산점을 부여해 지원 사업간 시너지효과도 거둘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