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의정부문화재단, “2022 별별예술마당” 개최

[의정부 =황규진 기자] ()의정부문화재단(대표이사 손경식)3월과 4월 의정부지역 예술인들이 참여하는 2022 별별예술마당공연을 개최한다.

의정부내 6개 예술인 단체가 참여하는 이번공연은 재즈, 국악, 아카펠라등 다양한 장르의 연주와 노래가 선보여지며 의정부예술의전당의 리모델링으로 인해 장소는 의정부역에 위치한 의정부아트캠프에서 진행된다.

 

2022 별별예술마당은 의정부 지역을 중심으로 문화예술 활동을 펼치고 있는 단체를 지원하기 위해 의정부문화재단이 추진하는 사업으로서 기존에는 문화예술 동아리를 지원하였으나 2022년부터는 의정부문화재단에서 제시하는 공연일정과 공간에서 공연수행이 가능한 예술단체 및 예술인을 엄선하여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문예술 단체들을 지원함으로써 지역 내 문화 예술진흥 활성화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의정부아트캠프 공연일정

316() 20<목소리로 만드는 감동과 힐링! 아카펠라>,

326() 16<Delivery of halliness>

42() 16<JAZZ on Film with 튠어라운드>

46() 20<우리소리 우리가곡 콘서트>

413() 20<야금야금콘서트>

420() 20시 빛그림<행복을 찾아서>

 

한편 ()의정부문화재단은 관객과 운영인력 마스크 필수 착용 일행 간 거리두기시행 및 공연장 수시 소독 등 철저한 방역수칙을 마련하여 시민의 안전을 우선으로 양질의 공연을 관람 할 수 있도록 정부방역 지침을 준수하여 진행될 예정이다.

공연문의 및 예매는 ()의정부문화재단 홈페이지 www.uac.or.kr 031)850-5134, 또는 인터파크티켓 www.interpark.com 1544-1555에서 가능하다.




"의정부시 중점 기업유치 대상지 선정회의 개최" [의정부 =황규진 기자] 경기도 의정부시는 9일 의정부시 기업유치 가용부지 현황을 검토하고 향후 공모사업 후보지 추천에 대비한 중점 기업유치 대상지 선정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김동근 의정부시장 주재로 시의 기업유치와 도시개발을 담당하고 있는 경제일자리국장, 균형개발추진단장, 기업경제과장, 도시정책과장, 균형개발과장, 투자사업과장이 한자리에 모여 의정부시의 기업유치 환경 및 추진 방향에 대해 공유하고 국가 및 민간 공모사업 시 제안할 대상 부지에 대해 논의했다. 의정부시는 소규모 입지를 활용한 효과적인 기업유치를 위해 단순 제조업종이 아닌 IT, 바이오, 모빌리티 등 고부가가치 산업군 집중 유치와 전도유망한 스타트업 기업을 유치․육성하는 방향성에 대해 의견을 모으고 2023년 중점 기업유치 대상지에 대해 부서간 의견 조율 및 협업을 결정했다.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의정부시는 반환공여지라는 기회의 땅, 편리한 교통, 경기북부 행정의 중심이라는 인프라의 장점을 살려 잘 준비해 적극적인 자세로 기업유치에 힘쓰겠다”며, “많은 기업과 인재들의 관심을 당부드리며 영양가 있는 기업유치로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경기북부 미래산업의 신성장 거점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