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농산물가공 창업교육 기초반 교육생 모집

[포천 =황규진 기자] 경기도 포천시농업기술센터(소장 박기욱)117일부터 128일까지 관내 농산물가공창업을 희망하는 농업인을 대상으로 농산물가공 창업교육 기초반 교육생을 모집한다. 

기초반 교육과정은 28일부터 329일까지 매주 화요일에 총 7(28시간)에 걸쳐 포천시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대면교육으로 진행된다. 교육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백신접종 완료자에 한해 교육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번 교육의 농식품가공창업과 관련된 예비창업이론교육으로 농식품가공 기본이론, 농산물 가공창업 시장전망과 인허가 절차, 식품가공기본사업계획서 작성(실습) 등 총 7회에 걸쳐 진행된다. 

포천시 농산물가공 창업교육 프로그램은 이론교육(기초반), 가공장비활용교육(심화반)으로 구성되어있으며, 기초반 과정을 80% 이수 시 심화교육을 신청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한편, 농업기술센터는 최근 농산물종합가공센터 건립을 완료하였고 본격적인 가동을 목표로 한다. 본 가공센터는 농산물 가공 시제품을 생산할 수 있도록 기술 지원하며, 농산물 공동 가공 창업의 체계적 육성으로 창업 실패 부담을 완화하고 기존 소규모 가공사업장 품질향상과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가공기술, 마케팅 등 제조부터 판매까지의 종합적인 가공 창업을 지원하는 등 가공창업 보육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포천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가공센터 이용 희망자는 가공창업 교육을 필수적으로 이수해야 한다.”며 희망 농업인의 참여를 당부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포천시농업기술센터 자원가공팀(031-538-3777)으로 문의하면 된다.

 


연천군의회, 제284회 임시회 개회 [연천=권 순 기자] 경기도 연천군의회(의장 심상금)는 12일 제284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4일간의 의정활동에 들어간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연천군 경계선 지능인 평생교육 지원에 관한 조례안(김미경 의원 발의) ▲연천군 농업기계 임대사업소 설치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김미경 의원 발의) 등 의원발의 안건 2건과 연천군수가 제출한 ▲연천군 한탄강관광지 관리·운영 및 시설이용료징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세계캠핑체험존 시설 관리·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고랑포구 역사공원 관리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미라클타운 시설 관리·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2024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등을 포함해 총 14건의 안건을 심의할 예정이다. 제1차 본회의 의사 일정에 앞서, 박운서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연천군 주택화재 피해주민 지원의 필요성을 주제로 의견을 개진하였다. 심상금 의장은 “이번 임시회에서는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과 각종 조례안 등을 심의하는 회기인 만큼 군민들의 생활안정을 위해 그 어느 때보다 현안사업을 꼼꼼하게 살펴, 불필요한 예산낭비 사업은 없는지 철저히 심사해 달라.”고 당부했다. 제284회 연천군의회(임시회)의 자세한

경기도 유망 물산업 중소기업, 동남아시장 공략… 1,259만 달러 상담실적 거둬 [경기도 =황규진기자]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지난 11일부터 16일까지 베트남 호치민시와 싱가포르에 경기도 내 유망 물산업 중소기업 7개 사를 파견해 총 84건 1,259만 달러의 수출상담 성과를 거뒀다고 21일 밝혔다. 도는 390만 달러의 수출계약을 기대하고 있다. ‘2023 경기도 물산업 통상촉진단’은 기후변화와 환경오염 등으로 물산업 육성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경기도 유망 물산업 기업의 해외 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통상촉진단 파견국인 베트남은 우리나라의 3대 수출시장이자 급격한 도시화로 인해 물 부족 및 수질 오염 문제가 대두되고 있어 국가 차원에서 물산업에 대한 투자를 지속 확대하고 있다. 싱가포르는 물산업 선도국가이지만 물 수입의존도가 높아 원수 확보 및 물 자급자족을 위한 대규모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어 도내 물산업 중소기업에게는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가 있는 지역이다. 경기도와 경과원은 현지 파견 전 참가기업의 특성에 맞는 시장조사 보고서를 제공하고, 수출입 실무 및 수출상담 스킬 등 수출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현지 상담장 구축, 바이어 발굴 및 일대일 비즈니스 상담 주선, 전문 통역원 배치 등 참가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