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맑은물사업소, 신속집행 적극 추진

[의정부 =황규진 기자] 경기도 의정부시(시장 안병용) 맑은물사업소(소장 이영재)는 코로나19로 인한 침체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1132022년도 상·하수도사업특별회계 신속집행 추진 대책 회의를 진행했다.

 맑은물사업소장 주재로 진행된 이날 회의에는 맑은물사업소 소관 4개 부서 부서장이 참석해 지난해 부서별 신속집행 부진 상황 분석 및 올해의 추진 계획을 정하고,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준비 등 운영 전반에 관한 사항을 논의했다.

 

 맑은물사업소는 지난해 자체 신속집행 목표 집행률을 95%(행정안전부 하반기 목표 92%)로 설정했으나, 대규모 투자 사업의 사전절차 및 협의 지연, 계속비와 이월 사업의 집행 저조 등의 사유로 목표 집행률 달성에 어려움을 겪었다.

 

 이에 올해는 자체 상반기 신속집행 목표 집행률을 60%로 설정(행정안전부 상반기 목표 56%)하고 연초부터 집행률 제고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며, 목표 달성을 위해 대규모 사업의 집행 상황 점검 및 부진 부서 중간 보고 회의를 통해 집중 관리할 계획이다.

 

 이영재 맑은물사업소장은 신속집행을 통해 위축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어 장기화된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경기도,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 11곳 선정 지원. 참여 기업 모집 [경기도 =황규진기자] 경기도가 도내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을 선정해 기업 홍보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로 하고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 선정은 사회공헌 등 기업 경영에 모범이 되고 오랜 기간 영업해 신뢰도가 높은 우수 기업을 선정해 혜택을 제공하는 환경서비스업체에 대한 특화된 지원방안이다. 도는 신청한 기업에 대해 기술수행능력, 경영상태, 신인도 등 공통지표 및 업종별 지표(환경전문공사업/ 측정대행업/ 관리대행기관/ 환경컨설팅회사)로 나눠 심사를 통해 상위 11개소를 선정할 예정이다.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으로 선정될 경우 ▲언론 홍보 및 도 홈페이지 정보 제공 ▲지도점검 간소화 ▲경기도 유망환경기업 지정 시 가점 부여 ▲경기도지사 표창장 수여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청 자격은 등록일로부터 공고 마감일 기준 10년 이상 영업한 환경서비스기업이며, 참여하고자 하는 기업은 신청서류를 작성해 오는 10일까지 이메일(ysin0305@gg.go.kr)로 제출하면 접수가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 홈페이지(gg.go.kr) 고시‧공고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김상철 도 환경안전관리과장은 “우수 환경서비스기업 선정을 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