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경기아트센터, 클래식, 재즈, 캐럴이 어우러진 감성적 크리스마스 콘서트 개최

[경기도 =황규진기자경기아트센터(사장 이우종) 는 오는 1224일 저녁, 크리스마스 특별 공연 <고전적 음악, 저녁>을 소극장에서 선보인다.

 

<고전적 음악, 저녁> ‘Home Again’ 이라는 공연의 주제와 같이 아늑한 집에서 열리는 홈파티가 연상되는 공연이다. 공연은 드보르작, 차이코프스키 등 클래식 음악 뿐 아니라 재즈와 캐럴 등 크리스마스의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곡들로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관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피아노, 바이올린, 반도네온, 비브라폰 이라는 이색적 조합은 더욱 특별한 무대를 연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무대에 오르는 아티스트들 또한 눈길을 끈다. 바이올리니스트 대니 구, 반도네오니스트 고상지, 비브라포니스트 윤현상, 재즈피아니스트 조윤성이 한 자리에 모여 크리스마스의 분위기와 어울리는 따뜻한 무대를 관객들에게 선물한다.

 

바이올리니스트 대니 구는 밝은 에너지로 관객과 적극 소통하는 연주자로 2016년 앙상블 디토 공연으로 국내 무대에 데뷔한 이래 정통 클래식 무대뿐 아니라 다양한 방식으로 장르의 경계를 허무는 연주자다. 최근 JTBC <슈퍼밴드2>에 출연하는 등 폭넓은 음악, 연주 스펙트럼을 보여주며 대중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반도네오니스트 고상지는 반도네온 연주자이자 작곡가로, 지난 10월 경기아트센터 <브런치콘서트>에서 열정적이고 로맨틱한 연주로 주목받은 바 있다. 그간 각종 음악 방송과 무대에서 인상적인 반도네온 연주를 펼쳐왔으며, 'Maycgre 1.0', 'Ataque del Tango', 'El Gran Astor Piazzolla' 등 수준 높은 탱고 음반을 제작해 연주자를 넘어 작곡가이자 프로듀서로서 호평받고 있다. 고상지는 이번 공연에서도 ‘Asqualo’, ‘Adios Nonino’등 피아졸라의 탱고 음악을 연주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비브라포니스트 윤현상은 대니 구와 JTBC <슈퍼밴드2>에서 호흡을 맞춘 수준급 타악 연주자다. 2018‘SUEUR Percussion Ensemble’ 타악기 앙상블 단원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을 하며, 앙상블디토,TIMF, 인천시립교향악단,천안시립교향악단 등의 타악기 객원으로 적극적인 연주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이번 공연에서는 드보르작의 <Going Home>, <디즈니 메들리>, 차이코프스키의 <호두까기인형 모음곡> 등을 함께 연주하며 비브라폰의 매력을 보여줄 예정이다.

바이올린, 반도네온, 그리고 비브라폰의 악기를 따스하게 감싸줄 피아노 멜로디는 세계적인 재즈피아니스트 조윤성이 연주한다. 클래식과 재즈를 넘나들며 작곡 및 편곡가로도 활동하는 그는 현재까지 <재즈 코리아>, <라틴 코리아>, <Bach Renovation> 10장의 정규앨범을 발표했으며, 루시드폴, 윤종신, 이상순, 이은미 등 다양한 아티스트의 편곡 작업을 맡아왔다.

 

공연 관계자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클래식, 재즈, 캐럴을 한 무대에서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공연을 준비했다, “관객들이 감성적인 음악과 함께 따뜻함과 설렘이 가득한 크리스마스를 보내셨으면 좋겠다.” 고 소감을 전했다.

 

공연은 정부의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진행하며,‘백신 접종 증명 및 PCR 음성 확인제적용에 따라, 공연장에는 코로나19 백신 2차 접종이상 완료자 혹은 48시간 이내 발급된 PCR 음성 확인서를 지참한 자에 한하여 입장 가능하다


연천군의회, 제284회 임시회 개회 [연천=권 순 기자] 경기도 연천군의회(의장 심상금)는 12일 제284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4일간의 의정활동에 들어간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연천군 경계선 지능인 평생교육 지원에 관한 조례안(김미경 의원 발의) ▲연천군 농업기계 임대사업소 설치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김미경 의원 발의) 등 의원발의 안건 2건과 연천군수가 제출한 ▲연천군 한탄강관광지 관리·운영 및 시설이용료징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세계캠핑체험존 시설 관리·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고랑포구 역사공원 관리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미라클타운 시설 관리·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2024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등을 포함해 총 14건의 안건을 심의할 예정이다. 제1차 본회의 의사 일정에 앞서, 박운서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연천군 주택화재 피해주민 지원의 필요성을 주제로 의견을 개진하였다. 심상금 의장은 “이번 임시회에서는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과 각종 조례안 등을 심의하는 회기인 만큼 군민들의 생활안정을 위해 그 어느 때보다 현안사업을 꼼꼼하게 살펴, 불필요한 예산낭비 사업은 없는지 철저히 심사해 달라.”고 당부했다. 제284회 연천군의회(임시회)의 자세한

경기도 유망 물산업 중소기업, 동남아시장 공략… 1,259만 달러 상담실적 거둬 [경기도 =황규진기자]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지난 11일부터 16일까지 베트남 호치민시와 싱가포르에 경기도 내 유망 물산업 중소기업 7개 사를 파견해 총 84건 1,259만 달러의 수출상담 성과를 거뒀다고 21일 밝혔다. 도는 390만 달러의 수출계약을 기대하고 있다. ‘2023 경기도 물산업 통상촉진단’은 기후변화와 환경오염 등으로 물산업 육성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경기도 유망 물산업 기업의 해외 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통상촉진단 파견국인 베트남은 우리나라의 3대 수출시장이자 급격한 도시화로 인해 물 부족 및 수질 오염 문제가 대두되고 있어 국가 차원에서 물산업에 대한 투자를 지속 확대하고 있다. 싱가포르는 물산업 선도국가이지만 물 수입의존도가 높아 원수 확보 및 물 자급자족을 위한 대규모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어 도내 물산업 중소기업에게는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가 있는 지역이다. 경기도와 경과원은 현지 파견 전 참가기업의 특성에 맞는 시장조사 보고서를 제공하고, 수출입 실무 및 수출상담 스킬 등 수출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현지 상담장 구축, 바이어 발굴 및 일대일 비즈니스 상담 주선, 전문 통역원 배치 등 참가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