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2021학년도 BIO농업대학(원) 졸업식 성료

[양주=박지환 기자] 경기도 양주시(시장 이성호)는 지난 24일 양주시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졸업생과 내빈 등 9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16기 양주시BIO농업대학과 제11BIO농업대학원 졸업식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날 졸업식에는 졸업생과 가족, 내빈 등 90여명이 참석해 지난 412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총 25회에 걸쳐 100시간의 교육을 이수한 졸업생을 축하했다.

 

2021BIO농업대학()은 생활원예과, 소득작물과, 농산물가공과 3개 과정으로 운영됐으며 학과별로 생활원예과 26, 소득작물과 38, 농산물가공과 30명 등 총 94명의 학생이 졸업의 영광을 안았다.

 

올해로 16년째를 맞이한 BIO농업대학은 농업기초와 전문교육, 현장실습 과정 등 다채로운 이론·실습 교육을 통해 지역 농업농촌에 활력을 가져올 수 있도록 내실있게 운영돼 평생교육 과정으로 자리매김했다.

 

1년간의 학사과정을 모두 마친 94명의 졸업생은 양주시의 선도 농업인으로 활동함과 동시에 양주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적극적인 참여와 노력으로 함께 신성장 새지평을 펼칠 진정한 BIO농업대학() 졸업생으로 거듭났다.

 

생활원예과 졸업생 이미우 학생장은 토양학, 농업미생물 등 기초농업기술과 실내원예, 정원설계 실습뿐만 아니라 양주 바로알기, 나리농원 졸업여행을 통해 다양한 융복합 문화체험으로 넓은 시야를 갖게 됐다내년에도 농업기술센터에서 운영하는 도시농업, 치유농업 등 교육과정에 참여할 의향이 있다며 소감을 밝혔다.

 

김종석 부시장은 졸업을 맞이한 제16BIO농업대학·대학원 졸업생 여러분들에게 진심으로 축하의 말씀을 드린다대학에서 습득한 학문과 지식을 현장에서 직접 실천해 농가소득을 높이는 등 더불어 잘 사는 도농복합 양주시를 이끌어 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경기도, 국내복귀기업에 제조자동화 혁신 비용 최대 5억 원 지원 [경기도=황규진기자] 경기도가 해외에서 국내로 돌아온 국내복귀기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제조자동화 구축비로 7년간 최대 5억 원을 지원하는 ‘경기도 국내복귀기업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5월 17일까지 모집한다. 2020년 시작된 이번 사업의 지원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으로부터 ‘지원대상 국내복귀기업 선정확인서’를 발급받은 경기도 소재 기업이다. 제조자동화를 위해 선정 기업에 최대 1억 원을 지원하며, 최대 7년간 선정 시 지원가능한 누적 금액은 5억 원이다. 도는 기업 선정 과정에서 신규지원 기업에 가점을 부여하고 복귀 후 7년 경과 또는 해당 사업 지원금 5억 원 이상 수혜기업을 졸업 대상으로 선정한다. 이 같은 지원사업으로 현재까지 20개 기업이 경기도로 복귀했으며, 5개 사가 졸업할 예정이다. 도는 첨단기술산업 등 우수 복귀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협업해 해외진출기업의 현황과 국내복귀의향을 파악하는 실태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모집 공고는 이지비즈(www.egbiz.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투자유치TF(031-259-7012)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우 경기도 투자통상과장은 “이번 제조자

천년의 시, 연희로 살아나다 연천수레울아트홀 향악잡영오수[鄕樂雜詠五首]: 최치원 놀이 선보여 [연천=권 순 기자] 경기도 연천수레울아트홀은 오는 7월 18일(금) 오후 2시, 향악잡영오수 – 최치원 놀이를 무대에 올린다. 이번 공연은 재단법인 예술경영지원센터가 주최하고 연천군시설관리공단, 프로덕션 청류가 주관하였으며 '2025년 공연예술지역유통지원사업'에 선정된 공연으로, 신라 시대 최치원의 시 <향악잡영오수>를 바탕으로 하여 한국 최초로 시도된 전통 서커스 공연이다. <향악잡영오수>는 통일신라 당시 민중의 삶 속에서 행해지던 연희 양상을 ‘대면·금환·산예·속독·월전’이라는 다섯 수의 시로 담아낸 공연예술사적으로 의미 있는 문헌이다. 본 공연은 이러한 고대 시를 탈춤, 무용, 기예, 음악 등 전통 연희 요소와 극적인 상상력을 결합하여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창작 작품으로 가면극, 나례의식, 금방울 돌리기, 사자춤 등 벽사진경의 의미를 담은 전통 서커스적 요소들을 활용하여, 신라 시기의 대동사회에 대한 염원을 해학과 풍자로 풀어내며 오늘날의 관객과 교감한다. 공연티켓은 1층 2만원, 2층 1만원이며 7세 이상 관람 가능하다. 티켓예매는 유료회원은 5월 22일(목) 14시부터, 일반관객은 5월 23일(금) 14시부터 가능하며 자세한 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