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가평을 빛낸 성과에 대한 당신의 선택은?”

URL복사

[가평=황규진 기자] 경기도 가평군은 2021년 한 해 동안 가평군에서 추진한 다양한 사업에 대한 군민들의 평가를 받는다.

가평군의 내부 심사를 통해 선정한 20대 사업을 대상으로 군민이 직접 투표를 통해 가평의 대표 성과를 선정하는 방식이다. 그동안 신규사업 발굴에 치중하여 성과 평가하던 방식에서 벗어나 가평군민에게 실질적인 영향을 미치는 사업을 선정하고자 2020년부터 시행하고 있다.

이렇게 선정된 성과는 향후 가평군이 정책을 수립하고 운영해 가는 방향 설정의 지표로 작용할 예정이다.

이번에 군민들의 선택을 기다리고 있는 사업은 아래와 같다.

가평군 예산 7,000억원 시대개막

부모가 행복한 가평, 아이가 신나는 가평’, 가평군이 지원합니다.

대외평가를 통한 우수한 행정력 입증

가평이 밝힌 보훈의 등불, 세계를 비춘다.

꿈구는 아동, 신나는 음악체험 놀이터 가평군 어린이 음악놀이터개장

온 가족이 행복하게, 설악 가족행복지원센터 건립

사통발달로 발전 앞당긴다가평군 국도국지도지방도 건설 5개년 계획 신규사업 확정

천년의 숨결이 흐르는 북한강 천년뱃길, 북한강 유람선 시범운행

2050 탄소중립 실천의 체계적 관리를 위한 초석을 쌓다

도시계획도로 개설로 균형있는 지역개발 기반 마련

상수도 보급률 85.2%, 하수도 보급률 84.3% 달성

지역개발 수요에 부응하는 신천호명 공공하수처리시설 증설, 하수도정비 기본계획 환경부 승인

지역 독서 진흥을 위한 ‘2021 독서마라톤운영

다양한 기회를, 조종 청소년문화의 집, 작은영화관 건립

 

이번 투표에 참여하고 싶은 군민은 국민생각함에 접속하여 생각찾기에서 가평, 성과를 검색하여 “‘2021 가평을 빛낸 성과에 투표해 주세요!”에서 참여할 수 있다.


이번 투표는 11.25.()부터 12.3.()까지 진행되니 2021년 가평을 빛낸 성과에 대한 군민의 의견을 보여주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동두천시의회, 2021년 11월 중 의원정담회 개최 [동두천=박지환 기자] 경기도 동두천시의회(의장 정문영)는 23일 의원회의실에서‘11월 중 동두천시의회 의원정담회’를 개최하고, 집행부에서 제출한 22건의 안건과 시의원이 제안한 3건의 안건 등 총 25건의 안건에 대하여 제안 설명을 듣고 의견을 교환했다. 이날 정담회에서는 집행부에서 제출한 ▶기획감사담당관 소관 「동두천시 범죄예방 도시환경디자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동두천시 지방보조금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동두천시 규칙의 제정과 개정·폐지 의견 제출 등에 관한 조례안」▶자치행정과 소관 「동두천시 주민자율방범대 운영·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동두천시 지역사회 안전 및 화합을 위한 사업의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동두천시 지역치안협의회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사회복지과 소관 「동두천시 노인학대 예방 및 보호에 관한 조례안」▶세무과 소관 「동두천시 시세 감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문화체육과 소관 「보산동 생활체육시설 조성계획 보고」, 「동두천시 체육진흥기금 조성 및 운용 조례 폐지조례안」▶관광휴양과 소관 「동두천시 산림문화 휴양시설 관리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환경보호과 소관「자연발생유원지 관리 민간위탁 동의안」

포천시, 소규모 사업장 대기 방지시설 지원사업 예산 증액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도 포천시는 2019년 소규모 사업장 대기 방지시설 설치 지원사업을 시범사업으로 시작해 2020년까지 2년간 196개소 172억 원을 지원해왔다. 2021년도에는 약 85억 원으로 사업을 시작해 이번 추경에 약 10억 원을 증액해 더 많은 소규모 사업장에 대기 방지시설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사업은 10%의 자부담만으로 소규모 사업장에 대기 방지시설을 개선할 수 있고, 특히 10%의 자부담 비용도 경기도가 운영하는 환경보전기금을 통해 융자받을 수 있어 자금 여력이 부족한 영세 사업장도 사업을 진행할 수 있다. 지원 대상은 대기배출시설 4~5종 사업장 가운데 중소기업 또는 중소기업협동조합이거나 보일러, 냉온수기, 건조기 등 대기배출시설을 운영하는 개인 등으로, 사물인터넷(IoT) 계측기를 설치하고 3년 이상 방지시설을 운영해야 하는 의무를 갖게 된다. 소규모 사업장 방지시설 설치 지원사업은 대기 오염물질을 배출하는 소규모 사업장에 사업비를 지원 ▲노후시설 교체설치 및 개선 ▲악취(VOCs) 방지시설 설치 ▲백연방지시설 설치 등의 조치를 통해 대기질 개선을 도모하는 사업이다. 윤정아 환경지도과장은 “대기배출허용기준이 강화되어 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