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2021년 자원봉사대축제 성료

URL복사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도 포천시자원봉사센터는 25일 반월아트홀 대강당에서 ‘2021년 포천시자원봉사대축제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윈드오케스트라 및 라클라쎄 공연, 포천시립예술단 공연 으로 막을 올렸고, 이어 2021년 자원봉사 유공 우수 봉사자 표창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날 5000시간 이상 봉사 활동을 한 경기도지사상은 이남순 포천동 은행나무봉사회, 이향원 이동면새마을부녀회 표창을 김미경(소흘읍어머니자율방범대) 4명에게 인증패를 )한국예총포천지회 임갑연 외 15명에게 한은숙 (대한적십자사포천지구협의회) 7단체에 3169부대 김승덕 소령 외 4명에게 포천시장 표창을 수여했다.

박윤국 포천시장은 기념사를 통해오늘 ‘2021 포천시 자원봉사 대축제개최를 축하 드리며, 우리 지역과 이웃을 위해 큰 사랑을 실천해 주시는 자원봉사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와 존경의 말씀을 드린다.”올 한해 다양한 분야에서 자원봉사힘써주신 여러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잃어버린 일상을 회복하는 그날까지 함께 해주신 자원봉사자 여러분들의 가정에 늘 건강과 행운이 가득 하길 기원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자원봉사의 날은 2005년에 제정 자원봉사활동 기본법에서 매년 125일을 자원봉사자의 날로, 이날부터 일주일간을 자원봉사 주간으로 규정한다. 이 기간에는 정부를 비롯한 지방 자치 단체, 자원봉사 단체 등이 기념행사, 연구 발표회, 국제 교류 행사, 유공자 표창 행사 등을 가진다.



동두천시의회, 2021년 11월 중 의원정담회 개최 [동두천=박지환 기자] 경기도 동두천시의회(의장 정문영)는 23일 의원회의실에서‘11월 중 동두천시의회 의원정담회’를 개최하고, 집행부에서 제출한 22건의 안건과 시의원이 제안한 3건의 안건 등 총 25건의 안건에 대하여 제안 설명을 듣고 의견을 교환했다. 이날 정담회에서는 집행부에서 제출한 ▶기획감사담당관 소관 「동두천시 범죄예방 도시환경디자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동두천시 지방보조금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동두천시 규칙의 제정과 개정·폐지 의견 제출 등에 관한 조례안」▶자치행정과 소관 「동두천시 주민자율방범대 운영·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동두천시 지역사회 안전 및 화합을 위한 사업의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동두천시 지역치안협의회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사회복지과 소관 「동두천시 노인학대 예방 및 보호에 관한 조례안」▶세무과 소관 「동두천시 시세 감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문화체육과 소관 「보산동 생활체육시설 조성계획 보고」, 「동두천시 체육진흥기금 조성 및 운용 조례 폐지조례안」▶관광휴양과 소관 「동두천시 산림문화 휴양시설 관리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환경보호과 소관「자연발생유원지 관리 민간위탁 동의안」

포천시, 소규모 사업장 대기 방지시설 지원사업 예산 증액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도 포천시는 2019년 소규모 사업장 대기 방지시설 설치 지원사업을 시범사업으로 시작해 2020년까지 2년간 196개소 172억 원을 지원해왔다. 2021년도에는 약 85억 원으로 사업을 시작해 이번 추경에 약 10억 원을 증액해 더 많은 소규모 사업장에 대기 방지시설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사업은 10%의 자부담만으로 소규모 사업장에 대기 방지시설을 개선할 수 있고, 특히 10%의 자부담 비용도 경기도가 운영하는 환경보전기금을 통해 융자받을 수 있어 자금 여력이 부족한 영세 사업장도 사업을 진행할 수 있다. 지원 대상은 대기배출시설 4~5종 사업장 가운데 중소기업 또는 중소기업협동조합이거나 보일러, 냉온수기, 건조기 등 대기배출시설을 운영하는 개인 등으로, 사물인터넷(IoT) 계측기를 설치하고 3년 이상 방지시설을 운영해야 하는 의무를 갖게 된다. 소규모 사업장 방지시설 설치 지원사업은 대기 오염물질을 배출하는 소규모 사업장에 사업비를 지원 ▲노후시설 교체설치 및 개선 ▲악취(VOCs) 방지시설 설치 ▲백연방지시설 설치 등의 조치를 통해 대기질 개선을 도모하는 사업이다. 윤정아 환경지도과장은 “대기배출허용기준이 강화되어 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