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소흘읍주민자치위원회, 신규 위원 공개 모집

URL복사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도 포천시소흘읍 행정복지센터는 1026일부터 1109일까지 소흘읍 주민자치위원회 신규위원을 공개 모집 한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 현재 소흘읍에 주민등록을 두고 상시 거주하거나 사업장에 종사하는 자로서 봉사정신이 투철하고 주민자치위원회의 운영에 관심과 열의가 있는 주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최기진 소흘읍장은 이번 8기 위원들은 향후 자치기능이 강화되는 주민자치회로의 전환에 대비해 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자체 추진사업을 더욱 강화해 나가야 하므로, 지역발전에 대한 확고한 신념과 책임감으로 적극 활동할 수 있는 주민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지원 서식은 소흘읍 행정복지센터에 직접 방문하거나 포천시 홈페이지 공고 게시판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서류접수 후 11월 중 선정위원회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선발하게된다.

 

소흘읍 주민자치위원회는 현재 22명의 위원이 위촉돼 주민자치센터 문화강좌 운영을 주요사업으로 성인문해교육 등 평생교육 기능을 수행하며, 코로나19 상황속에서도 기후위기 대응 친환경 실천운동, 마을환경가꾸기, 불우이웃돕기 등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동두천시의회, 2021년 11월 중 의원정담회 개최 [동두천=박지환 기자] 경기도 동두천시의회(의장 정문영)는 23일 의원회의실에서‘11월 중 동두천시의회 의원정담회’를 개최하고, 집행부에서 제출한 22건의 안건과 시의원이 제안한 3건의 안건 등 총 25건의 안건에 대하여 제안 설명을 듣고 의견을 교환했다. 이날 정담회에서는 집행부에서 제출한 ▶기획감사담당관 소관 「동두천시 범죄예방 도시환경디자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동두천시 지방보조금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동두천시 규칙의 제정과 개정·폐지 의견 제출 등에 관한 조례안」▶자치행정과 소관 「동두천시 주민자율방범대 운영·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동두천시 지역사회 안전 및 화합을 위한 사업의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동두천시 지역치안협의회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사회복지과 소관 「동두천시 노인학대 예방 및 보호에 관한 조례안」▶세무과 소관 「동두천시 시세 감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문화체육과 소관 「보산동 생활체육시설 조성계획 보고」, 「동두천시 체육진흥기금 조성 및 운용 조례 폐지조례안」▶관광휴양과 소관 「동두천시 산림문화 휴양시설 관리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환경보호과 소관「자연발생유원지 관리 민간위탁 동의안」

포천시, 소규모 사업장 대기 방지시설 지원사업 예산 증액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도 포천시는 2019년 소규모 사업장 대기 방지시설 설치 지원사업을 시범사업으로 시작해 2020년까지 2년간 196개소 172억 원을 지원해왔다. 2021년도에는 약 85억 원으로 사업을 시작해 이번 추경에 약 10억 원을 증액해 더 많은 소규모 사업장에 대기 방지시설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사업은 10%의 자부담만으로 소규모 사업장에 대기 방지시설을 개선할 수 있고, 특히 10%의 자부담 비용도 경기도가 운영하는 환경보전기금을 통해 융자받을 수 있어 자금 여력이 부족한 영세 사업장도 사업을 진행할 수 있다. 지원 대상은 대기배출시설 4~5종 사업장 가운데 중소기업 또는 중소기업협동조합이거나 보일러, 냉온수기, 건조기 등 대기배출시설을 운영하는 개인 등으로, 사물인터넷(IoT) 계측기를 설치하고 3년 이상 방지시설을 운영해야 하는 의무를 갖게 된다. 소규모 사업장 방지시설 설치 지원사업은 대기 오염물질을 배출하는 소규모 사업장에 사업비를 지원 ▲노후시설 교체설치 및 개선 ▲악취(VOCs) 방지시설 설치 ▲백연방지시설 설치 등의 조치를 통해 대기질 개선을 도모하는 사업이다. 윤정아 환경지도과장은 “대기배출허용기준이 강화되어 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