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포천교육지원청, 학교별 모바일 리플릿 제작·배포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도 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교육장 심춘보)2021 포천 직업계고 인식개선 및 입시홍보 지원을 위한 포천 직업계고 학교별 모바일 리플릿을 제작·배포한다고 밝혔다.


모바일 리플릿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대면 홍보에 어려움을 겪는 직업계고 인식개선 및 입시홍보를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URL 또는 QR 코드를 생성해 카카오톡, SNS 등의 공유를 통해 손쉽고 빠르게 학교를 소개할 수 있는 홍보 매체이다.

이는 포천 직업계고 상시협의체 협의회와 관내 직업계고 교원, 학부모, 학생 대상 효율적 직업계고 인식개선 및 입시홍보에 관한 의견수렴을 바탕으로 중학교 3학년 학생과 학부모에게 쉬운 접근이 가능하고 가독성 있는 직업계고 인식개선 자료 개발에 착안해 제작됐다.

또한, 제작 방향과 내용 구성 과정에서 중3 학생, 학부모, 교원 등 학교현장의 의견을 수렴하고 관내 직업계고 교육과정 지원단, 인식개선 지원단 등 전문가의 검증 단계를 거쳐 학교별로 특화된 교육과정, 학과 소개 및 관련 교육 활동, 진로 및 취업 현황, 학교별 유튜브 라이브 소개 영상 등을 연결하는 등 풍부한 콘텐츠를 제작해 관내 직업계고를 제대로 알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내년부터 전면 시행되는 직업계고 학점제를 대비해 포천 직업계고 학과별 특징에 따른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과 이와 연계한 진로·취업 현황 및 교육 활동을 상세히 소개함으로써 취업과 진학의 매력을 가진 직업계고의 강점과 학교별 특징을 누구나 이해하기 쉽게 제작함으로써 직업계고에 대한 인식개선 확산을 도모하고 있다.

중학교 3학년 자녀를 둔 한 학부모는 코로나19의 확산으로 학교 대면 설명회가 어려운 상황에서 자녀의 진로진학 정보를 얻기가 어려웠는데, 모바일 리플릿은 누구나 손쉬운 공유가 가능해 빠르고 간편하게 학교의 정보를 알 수 있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관내 직업계고 교사 또한 모바일 리플릿은 코로나19를 극복하는 또 하나의 실효성 있는 학교 홍보 매체가 되었다라고 전했다.

심춘보 교육장은 모바일 리플릿 제작·배포로 적극적인 직업계고 인식개선과 홍보를 통해 진로직업교육 현안에 대한 교육지원청 중심의 직업계고 지원체제 구축에 따른 인식개선 확산 및 신입생 모집 충원율 등 직업계고 경쟁력 강화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백영현 포천시장, "㈜로뎀푸드" 기업체 현장 방문 [포천=황규진 기자] 백영현 포천시장이 기업체 현장 방문을 통한 애로 해소에 위해 4월 20일 포천시 화현면 화동로 513에 위치한 ㈜로뎀푸드을 방문했다. 백 시장은 기업체 현장을 둘러보고 ㈜로뎀푸드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는 등 업체의 다양한 목소리를 청취했다. 백 시장의 이번 기업체 현장 방문은 기업의 애로사항 청취를 통해 기업들이 겪는 어려움을 공감하고 해소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자리였다. ㈜로뎀푸드는 지난 2007년 4월 중랑구 면목동에서 창립 2012년 7월 포천공장 준공 본사를 이전했다. 주 생산품은 포장 죽류, 떡류, 농산물 조림류, 과채 가공, 두류 가공품을 생산하고 미주 수출 및 국내 대형마트에 납품 하고있는 업체로 년 매출액 290억 (2022년 기준) 직원수는 113명 (2023년 4월 기준)을 고용하고 있는 우수 중소기업이다. 양건태 회장은 “지역사회를 위해 공헌할 수 있는 지속적인 경영혁신과 기술개발을 통해 지역과 함께 발전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을 하겠다”며“포천시민 채용과 지역사회와의 상생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등 지역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백영현 시장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로뎀푸드와 근로자에게 감사드린다”며“앞으로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