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포천교육지원청, ‘SUN’ 선생님께 전하는 제40회 승의 날 이벤트

URL복사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교육장 심춘보)2021514일 제40스승의 날을 맞이해 관내 유··중등 교사를 위한 스승의 날 이벤트로 시 낭송과 영상으로의 온라인 축하 자리를 마련했다.


이날 행사에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학교 현장에서 정성을 다하는 교사들에게 격려의 인사말과 희망을 전하는 자작시 낭송, 교육지원청 가족이 전하는 스승의 은혜노래 영상과 포천 교사 밴드의 축하 노래가 포함됐다.

‘SUN’ 선생님은 심춘보 교육장이 부임하면서부터 사용한 용어로 햇볕이 우리 일상에 꼭 필요한 것처럼 포천 아이들에게도 교사는 꼭 필요하며 아이들의 행복한 성장을 돕는 소중한 존재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영상에 담긴 선생님, 또 다른 이름으로라는 제목의 자작시는 선생님들을 햇살과 강물에 비유하며 싱그러운 5월의 풍경을 시에 담아 코로나19 상황에서의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또한, 교육지원청 교육 가족이 제작한 영상은 스승의 은혜노래를 팀별로 나눠 불렀으며 각각의 짧은 영상을 모자이크처럼 이음으로써 하나의 노래로 완성하였고, 포천 교사 밴드는 축하곡을 연주했다.

영상 제작에 참여한 한 직원은 "코로나19가 이어지고 있는 상황에서 현장에서 늘 고생하시는 선생님들을 위해 조그만 무언가를 할 수 있다는 것에 의미를 느끼며 이러한 이벤트로 인해 팀원들과 잠시 웃을 수 있어서 좋았다라고 말했다.

포천교육지원청 심춘보 교육장은 코로나19 상황에서 어려움이 많음에도 아이들의 배움과 성장을 위해 애써 주심에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특히 오늘 스승의 날을 맞이해 행복하고 건강한 하루를 보내시기를 바라며 소중한 보람과 행복이 함께 하기를 바란다.”는 응원의 말을 전했다.




경기도, 해외 투자유치 희망 기업 모집. 기업당 1천만 원 활동비 지원 [경기도 =황규진기자] 경기도가 지역경제의 빠른 회복을 위해 도내기업의 해외 투자유치 활동비를 지원하는 ‘2022 글로벌비즈니스 기업매칭사업’을 추진하기로 하고 참여 기업을 4월 7일까지 모집한다. 이 사업은 경기도 기업의 해외 투자유치 활동을 지원해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목적을 두고 2019년부터 매년 추진 중인 사업이다. 지원항목으로는 ▲지식재산권(국내외 특허, 상표, 디자인) 출원비 및 등록비 ▲인증수수료 ▲투자유치 동영상 및 카탈로그 제작 ▲번역 ▲기술도입 컨설팅 ▲신규 투자 및 증자 관련 법무 비용 ▲환경 컨설팅 등으로 해외 투자유치 활동에 필요한 전반적인 비용을 항목당 500만 원 한도로 최대 1,000만 원까지 지원한다. 또한, 투자유치 전문컨설팅 기관을 위촉해 맞춤형 자문 활동도 전개할 예정이다. 지원 대상은 해외 투자유치를 계획하고 있거나 진행 중인 경기도 소재 중소기업 및 외투기업이다. 지난 3년간 경기도 투자진흥과에서 추진한 ‘글로벌기업 연계 부품국산화 지원사업’, ‘러시아 혁신기술 상용화 사업’, ‘글로벌비지니스 기업매칭사업’, ‘경기도 유턴기업 지원사업’에 참여한 기업은 가산점을 부여해 지원 사업간 시너지효과도 거둘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