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포천교육지원청, ‘SUN’ 선생님께 전하는 제40회 승의 날 이벤트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교육장 심춘보)2021514일 제40스승의 날을 맞이해 관내 유··중등 교사를 위한 스승의 날 이벤트로 시 낭송과 영상으로의 온라인 축하 자리를 마련했다.


이날 행사에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학교 현장에서 정성을 다하는 교사들에게 격려의 인사말과 희망을 전하는 자작시 낭송, 교육지원청 가족이 전하는 스승의 은혜노래 영상과 포천 교사 밴드의 축하 노래가 포함됐다.

‘SUN’ 선생님은 심춘보 교육장이 부임하면서부터 사용한 용어로 햇볕이 우리 일상에 꼭 필요한 것처럼 포천 아이들에게도 교사는 꼭 필요하며 아이들의 행복한 성장을 돕는 소중한 존재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영상에 담긴 선생님, 또 다른 이름으로라는 제목의 자작시는 선생님들을 햇살과 강물에 비유하며 싱그러운 5월의 풍경을 시에 담아 코로나19 상황에서의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또한, 교육지원청 교육 가족이 제작한 영상은 스승의 은혜노래를 팀별로 나눠 불렀으며 각각의 짧은 영상을 모자이크처럼 이음으로써 하나의 노래로 완성하였고, 포천 교사 밴드는 축하곡을 연주했다.

영상 제작에 참여한 한 직원은 "코로나19가 이어지고 있는 상황에서 현장에서 늘 고생하시는 선생님들을 위해 조그만 무언가를 할 수 있다는 것에 의미를 느끼며 이러한 이벤트로 인해 팀원들과 잠시 웃을 수 있어서 좋았다라고 말했다.

포천교육지원청 심춘보 교육장은 코로나19 상황에서 어려움이 많음에도 아이들의 배움과 성장을 위해 애써 주심에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특히 오늘 스승의 날을 맞이해 행복하고 건강한 하루를 보내시기를 바라며 소중한 보람과 행복이 함께 하기를 바란다.”는 응원의 말을 전했다.



경기도, 국내복귀기업에 제조자동화 혁신 비용 최대 5억 원 지원 [경기도=황규진기자] 경기도가 해외에서 국내로 돌아온 국내복귀기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제조자동화 구축비로 7년간 최대 5억 원을 지원하는 ‘경기도 국내복귀기업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5월 17일까지 모집한다. 2020년 시작된 이번 사업의 지원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으로부터 ‘지원대상 국내복귀기업 선정확인서’를 발급받은 경기도 소재 기업이다. 제조자동화를 위해 선정 기업에 최대 1억 원을 지원하며, 최대 7년간 선정 시 지원가능한 누적 금액은 5억 원이다. 도는 기업 선정 과정에서 신규지원 기업에 가점을 부여하고 복귀 후 7년 경과 또는 해당 사업 지원금 5억 원 이상 수혜기업을 졸업 대상으로 선정한다. 이 같은 지원사업으로 현재까지 20개 기업이 경기도로 복귀했으며, 5개 사가 졸업할 예정이다. 도는 첨단기술산업 등 우수 복귀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협업해 해외진출기업의 현황과 국내복귀의향을 파악하는 실태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모집 공고는 이지비즈(www.egbiz.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투자유치TF(031-259-7012)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우 경기도 투자통상과장은 “이번 제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