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포천교육지원청, ‘SUN’ 선생님께 전하는 제40회 승의 날 이벤트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교육장 심춘보)2021514일 제40스승의 날을 맞이해 관내 유··중등 교사를 위한 스승의 날 이벤트로 시 낭송과 영상으로의 온라인 축하 자리를 마련했다.


이날 행사에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학교 현장에서 정성을 다하는 교사들에게 격려의 인사말과 희망을 전하는 자작시 낭송, 교육지원청 가족이 전하는 스승의 은혜노래 영상과 포천 교사 밴드의 축하 노래가 포함됐다.

‘SUN’ 선생님은 심춘보 교육장이 부임하면서부터 사용한 용어로 햇볕이 우리 일상에 꼭 필요한 것처럼 포천 아이들에게도 교사는 꼭 필요하며 아이들의 행복한 성장을 돕는 소중한 존재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영상에 담긴 선생님, 또 다른 이름으로라는 제목의 자작시는 선생님들을 햇살과 강물에 비유하며 싱그러운 5월의 풍경을 시에 담아 코로나19 상황에서의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또한, 교육지원청 교육 가족이 제작한 영상은 스승의 은혜노래를 팀별로 나눠 불렀으며 각각의 짧은 영상을 모자이크처럼 이음으로써 하나의 노래로 완성하였고, 포천 교사 밴드는 축하곡을 연주했다.

영상 제작에 참여한 한 직원은 "코로나19가 이어지고 있는 상황에서 현장에서 늘 고생하시는 선생님들을 위해 조그만 무언가를 할 수 있다는 것에 의미를 느끼며 이러한 이벤트로 인해 팀원들과 잠시 웃을 수 있어서 좋았다라고 말했다.

포천교육지원청 심춘보 교육장은 코로나19 상황에서 어려움이 많음에도 아이들의 배움과 성장을 위해 애써 주심에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특히 오늘 스승의 날을 맞이해 행복하고 건강한 하루를 보내시기를 바라며 소중한 보람과 행복이 함께 하기를 바란다.”는 응원의 말을 전했다.




경기도, 우즈베키스탄 의료산업전시회 참가. 도내 기업 380만 달러 수출 상담 실적 [경기도 =황규진기자] 경기도는 지난 9월 21일부터 23일까지 우즈베키스탄 현지에서 열린 ‘2022 우즈베키스탄 의료산업전시회(UzMed Expo 2022)’에 경기도 공동관을 구성하고 380만 달러 규모의 수출 상담 실적을 올렸다고 26일 밝혔다. 도가 공동관을 구성해 해외 진출을 지원한 경기도 기업은 엑스레이, 의료용 가스공급장치 관련 업체 등 5곳으로, 기업들은 전시회를 찾은 인근 중앙아시아 국가 바이어들과 상담을 통해 제품 설명과 구매 의향 등을 타진했다. 이와 함께 도는 우즈베키스탄에서 외국인 환자 유치 및 의료기관 해외 진출을 위해 ▲고려대학교 안산병원 ▲명지병원 ▲분당제생병원 ▲윌스기념병원 등 도내 4개 의료기관 관계자 등 20여 명으로 구성된 경기도 보건의료대표단을 파견했다. 현지에서 ‘메디컬 경기 콘퍼런스’, ‘메디컬 경기 B2B(기업 간 전자상거래) 비즈니스 포럼’, ‘메디컬 경기 환자상담회’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하며 도의 우수한 선진 의료기술을 우즈베키스탄 현지 의료인, 의료관광 에이전시 관계자 등에게 알렸다. 대표단에 참가한 도내 4개 의료기관은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주 주립암센터와 업무 협약(MOU)을 체결하고 보건의료 협력사업을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