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포천교육청, 포천혁신교육지구 운영 온라인 설명회 개최

URL복사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도 포천교육지원청(교육장 심춘보)이 유ㆍ초ㆍ중ㆍ고 관내 54개교와 ()함께 129()에는 교(), 1210()에는 업무 담당 교사, 1211()에는 교()감을 대상으로 포롱포롱 천가지 빛깔의 다()함께! 2021 포천혁신교육지구 운영 온라인 설명회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코로나19 감염병 상황을 고려하여 줌(ZOOM)을 이용한 쌍방향 온라인 연수를 통해 2020년 한해 동안 다양한 포천 교육활동을 동영상으로 함께하고, 심춘보 교육장의 포천 미래ㆍ혁신교육의 방향을 주제로 경기혁신교육3.0의 이해, 포천 혁신ㆍ미래교육 실현을 위한 블렌디드 러닝 수업과 미래학교교육의 지향점 등을 내용으로 지역혁신교육생태계 구축 및 확장의 필요성을 제시하는 짧은 특강을 실시하고 2021학년도 포천혁신교육지구 운영 사업에 대한 안내를 하고 질의 응답의 순으로 이어졌다.

특히, 혁신교육지구 시즌의 출발이 되는 2021 포천혁신교육지구 사업은 준비 과정에 중점을 두어 2020년 추진 과제를 분석평가정리를 통하여 포천시청과 함께하는 월례회의, 포천혁신교육지구 지원단 협의회, 지구별 찾아가는 소통 간담회, 교장ㆍ교감 지구장학협의회와 두 번에 걸친 포천혁신교육포럼 등 학교와 지역의 다양한 의견 수렴 과정을 통해 지역 특색에 맞는 교육활동 지원이 되도록 노력하였다.

따라서 2021년 포천혁신교육지구 사업은 학교의 자율적 운영을 지원하는 미래인재핵심역량을 키우는 행복한 학교, 학교의 교육활동 전념을 지향하는 포천형 학교지원, 학생교사학부모시민의 자발적인 성장을 돕는 포천 교육공동체 성장 지원 그리고 지속가능한 지역교육 공동체 구축지원의 4가지 과제로 구성하였으며 학교의 안정적인 교육과정 운영 지원을 위한 지속성과 연계성을 반영하였다.

심춘보 교육장은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한해 동안 학교교육과정 운영으로 아이들의 행복한 성장과 배움을 위해 노력해주셔서 감사하다는 말씀과 함께 2021년은 혁신교육지구 시즌(2021~2025)의 시작하는 해로 학교와 마을이 넘나들며 배우는 지역교육력 제고를 위해 현장중심의 다양한 교육 지원으로지역교육생태계 확장을 통한 포천 미래교육 실현을 위해 우리 포천의 특색에 맞게 학교는 학생들의 꿈과 희망을 키우는 곳으로, 마을과 함께 행복한 배움터가 되도록 만들어가겠다.”라고 밝혔다.




경기도, 해외 투자유치 희망 기업 모집. 기업당 1천만 원 활동비 지원 [경기도 =황규진기자] 경기도가 지역경제의 빠른 회복을 위해 도내기업의 해외 투자유치 활동비를 지원하는 ‘2022 글로벌비즈니스 기업매칭사업’을 추진하기로 하고 참여 기업을 4월 7일까지 모집한다. 이 사업은 경기도 기업의 해외 투자유치 활동을 지원해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목적을 두고 2019년부터 매년 추진 중인 사업이다. 지원항목으로는 ▲지식재산권(국내외 특허, 상표, 디자인) 출원비 및 등록비 ▲인증수수료 ▲투자유치 동영상 및 카탈로그 제작 ▲번역 ▲기술도입 컨설팅 ▲신규 투자 및 증자 관련 법무 비용 ▲환경 컨설팅 등으로 해외 투자유치 활동에 필요한 전반적인 비용을 항목당 500만 원 한도로 최대 1,000만 원까지 지원한다. 또한, 투자유치 전문컨설팅 기관을 위촉해 맞춤형 자문 활동도 전개할 예정이다. 지원 대상은 해외 투자유치를 계획하고 있거나 진행 중인 경기도 소재 중소기업 및 외투기업이다. 지난 3년간 경기도 투자진흥과에서 추진한 ‘글로벌기업 연계 부품국산화 지원사업’, ‘러시아 혁신기술 상용화 사업’, ‘글로벌비지니스 기업매칭사업’, ‘경기도 유턴기업 지원사업’에 참여한 기업은 가산점을 부여해 지원 사업간 시너지효과도 거둘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