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바둑메카 의정부팀 창단식 개최

URL복사

[의정부=황규진 기자] 경기도 의정부시(시장 안병용)11192020-2021 KB바둑리그 바둑메카 의정부팀 창단식을 개최했다.

창단식에는 오범구 의정부시의회 의장, 양재호 한국기원 사무총장, 이명철 의정부시체육회 회장, 최영호 의정부시바둑협회 회장, 황원순 부회장을 비롯해 바둑메카 의정부팀 김영삼 감독과 선수들이 참석했다.

 

행사는 주요내빈 축사, 선수단 소개, 창단 케이크 커팅과 함께 한국기원에서 특별히 준비한 안병용 의정부시장 아마 5단증 전달 순으로 진행되었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바둑메카 의정부팀 창단을 축하드린다.”비록 바둑리그 신생팀이지만 경험 많은 감독님이 이끄는 만큼 출전 첫해부터 의정부시 팀의 입지를 탄탄히 다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2020-2021 KB바둑리그에 처음 출전하는 바둑메카 의정부팀은 김영삼 감독과 정규리그 1지명 김지석 9, 2지명 설현준 6, 3지명 문민종 3, 4지명 박상진 4, 5지명 이원영 8, 퓨처스리그는 1지명 이원도 7, 2지명 백찬희 4, 3지명 박창명 3단으로 구성되었다.

 

국내 최대 규모의 2020-2021 KB국민은행 바둑리그는 1126일 개막할 예정이다.





의정부문화재단,김영임의 “희희낙락” 콘서트 대면 공연 개최 [의정부=황선빈 기자] 경기도 의정부문화재단(대표이사 손경식)이 기획공연 <김영임&김용임과 함께하는 희희낙락> 콘서트를 대면 공연으로 재개한다. 지난 8월, 코로나19 2.5단계 격상 이후 예정되어 있던 모든 기획공연과 주요 축제가 취소, 연기되고 비대면 온라인 공연으로 전환하여 추진한지 약 3개월여 만에 대면공연 재개를 알린 것이다. 국악명창 김영임의 <희희낙락> 콘서트는 오는 11.6(금) 오후 8시 의정부예술의전당 대극장 관객들을 맞으며, 코로나19로 지친 지역의 중장년 관객들을 위한 대중성 있는 콘텐츠로 오랜 기간 비워둔 객석을 가득 채워 지역민과 공연장에 활기를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경기명창 김영임은 ‘전통’ 이라는 다소 어렵고 낯선 단어를 ‘오늘’ 이라는 현실로, ‘친근함’이라는 이웃으로 이끌어 온 주인공이다. 또한 ‘민요’라는 장르를 자연스럽게 이 시대의 모든 이들에게 되돌려 준 장본인이며, 진정한 우리 것 찾기를 실천하게 하는 선구자적 역할을 해 온 국악명창이다. 또한 김영임은 한국을 상징하는 아리랑을 가장 멋스럽고 심혈을 기울여 부르는 소리꾼이다. 전 세계인들에게 이미 ‘한국인의 노래’ 로 각인 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