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자립기술훈련 및 인턴십 진행

URL복사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도 포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최후남)는 비대면으로 진행한 자립준비교실을 수료한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자립기술훈련, 인턴십 활동을 진행한다.

 

자립기술훈련은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바리스타 자격 과정에 대한 훈련을 진행하고 있다. 과정 당 30시간의 이론과 실기로 이루어져있으며, 지난 812일부터 97일까지 진행된 1차 자립기술훈련에서는 3명의 학교 밖 청소년들이 바리스타 1급 자격증을 취득하는 성과를 거뒀다.

 

또한, 1012일부터 1029일까지 진행되는 2차 자립기술훈련은 4명의 학교 밖 청소년들을 지원할 예정이다.

 

인턴십 활동은 자립기술훈련과정을 수료한 학교 밖 청소년들이 예비 사회인으로서 직장에서 지켜야 할 근무 태도와 업무적 역량을 습득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활동이다. 14시간으로 이루어져있으며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학교 밖 청소년들의 사회적응능력을 키워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서의 성장을 도모한다.

 

한편, 포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자기계발을 위한 동아리 활동, 맞춤형 개인 멘토링, 급식 및 교통비 지원 사업 등을 하고 있다. 15세 이상 만 24세 이하의 자립을 희망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은 포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031-538-3398)로 문의하면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동두천시의회, 10월 중 의원정담회 개최 [동두천=박지환 기자] 경기도 동두천시의회(의장 정문영)는 20일 의원회의실에서‘10월 중 의원정담회’를 개최하고, 집행부에서 발의한 16건의 안건과 동두천시의회 의원이 발의한 6건의 안건 등 총 22건의 안건에 대하여 제안 설명을 듣고 의견을 교환했다. 이날 정담회에서는 집행부에서 발의한 ▶기획감사담당관 소관「2021년도 출자·출연 동의안」▶자치행정과 소관「동두천시 공무원 후생복지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공보전산과 소관「빅데이터 분석 및 활용사업 추진사항 보고」 ▶회계과 소관「2021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일자리경제과 소관「동두천시 지역화폐 발행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관광휴양과 소관「동두천자연휴양림 세미나실 건립공사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 착수보고」▶전략사업과 소관 「보산동 관광특구 내 야외무대 조형물 및 영상장치 설치 보고」▶안전총괄과 소관「탑동계곡 편익시설 조성사업 착수보고」▶교통행정과 소관「동두천시 교통약자 이동지원센터(특별교통수단)민간위탁 동의안」▶교통행정과 소관「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C) 노선 동두천역 연장 추진계획 보고」▶공원녹지과 소관 「상봉암 2 역사공원 토지매입 계획 보고」▶건축과 소관「동두천시 건축물관리 조례안」▶환경


“제17회 자라섬재즈페스티벌, 내달 9일부터 17일간 온라인 진행” [가평=황규진 기자] 코로나19 방역강화조치에 따라 온라인으로 전환한 제17회 자라섬국제재즈페스티벌이 10월 9일부터 25일까지 장장 17일간의 축제 프로그램과 참여 아티스트들을 확정했다. 1차 라인업에 발표 되었던 아티스트들을 포함한 24팀의 국내 아티스트들과 함께, 매년 페스티벌이 열렸던 자라섬부터 음악역1939, 가평 내 각 읍면을 찾아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를 제작하며 국내 재즈신 및 지역과 “상생”하는 한편, 코로나로 상처 입은 재즈팬들의 “치유”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었다. 자라섬재즈페스티벌은 지난 5월, 많은 관계자들과 연주자들의 격려 속에 자라섬 온라인 올라잇 재즈 페스티벌을 개최하며 새로운 온라인 축제의 가능성을 확인 한 바 있다. 그리고 코로나 19의 풍랑 속에서 문화예술계가 방향을 찾지 못하고 머물러 있던 지난 4개월 동안 자라섬재즈페스티벌은 이러한 새로운 환경에서 축제가 나아갈 바를 끊임없이 고민했고, 온라인 플랫폼의 장점을 최대한 살리면서도 기존의 오프라인 축제가 가지고 있던 많은 문화적 접점들을 잃지 않을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기획했다. 우선 3일간 진행되었던 축제를 17일로 늘리고, 7일 동안의 라이브 공연 송출과 10일 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