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새로운경기 게임오디션 최종 결선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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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황규진기자] 경기도가 지난 13일 판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경기게임 글로벌위크’ 2일차 행사로 개최한 13회 새로운경기 게임오디션최종 결선에서 오파츠(공동대표 백종원서병기)’가 개발한 프로스토리가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프로스토리는 어느 폐쇄된 방에서 깨어난 요정이 독특한 세계관을 탐험하는 스토리 중심 액션 어드벤처 장르 게임이다.

심사위원들은 한국의 게임 창조력이 튼튼하다는 것을 확인하는 시간이었다앞으로가 더욱 기대되는 작품으로 프로스토리 우승작으로 선정했다고 말했다.

프로스토리를 개발한 백종원 대표는 오디션의 문을 두드린 지 3번 만에 대상을 받게 됐다좋은 게임으로 보답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와 함께 2위에는 엔유소프트(대표 김영관)’갓 오브 하이스쿨: 라그나로크캐츠바이 스튜디오(대표 조민근)’캣 더 디제이’, 3위에는 포뉴게임즈(대표 이호재)’스타폴썬벅게임즈(대표 황규진)’대전! 틀린그림찾기가 이름을 올렸다.

이들 상위 5개 수상팀에는 1(1) 5천만원 2(2) 3천만원 3(2) 2천만원 총 15,000만원의 개발지원금과 함께 경기글로벌게임센터 입주신청 시 가점부여, 게임테스트(QA)·번역·마케팅 등 후속 프로그램이 지원된다.

임문영 경기도 미래성장정책관은 게임산업은 종합 예술산업으로 비대면 시대에 가장 유망한 분야라며 최종오디션에 참가한 10개팀의 게임은 세계시장에서도 큰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경기도가 앞으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지난 12일에는 경기게임 글로벌위크 1일차 행사로 경기게임 글로벌 컨퍼런스가 경기콘텐츠진흥원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으로 진행됐다. 14일부터 16일까지는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수출상담회’(7회 경기게임 비즈니스데이)를 통해 도내 게임 기업과 해외 바이어의 비대면 비즈니스 미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동두천시의회, 10월 중 의원정담회 개최 [동두천=박지환 기자] 경기도 동두천시의회(의장 정문영)는 20일 의원회의실에서‘10월 중 의원정담회’를 개최하고, 집행부에서 발의한 16건의 안건과 동두천시의회 의원이 발의한 6건의 안건 등 총 22건의 안건에 대하여 제안 설명을 듣고 의견을 교환했다. 이날 정담회에서는 집행부에서 발의한 ▶기획감사담당관 소관「2021년도 출자·출연 동의안」▶자치행정과 소관「동두천시 공무원 후생복지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공보전산과 소관「빅데이터 분석 및 활용사업 추진사항 보고」 ▶회계과 소관「2021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일자리경제과 소관「동두천시 지역화폐 발행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관광휴양과 소관「동두천자연휴양림 세미나실 건립공사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 착수보고」▶전략사업과 소관 「보산동 관광특구 내 야외무대 조형물 및 영상장치 설치 보고」▶안전총괄과 소관「탑동계곡 편익시설 조성사업 착수보고」▶교통행정과 소관「동두천시 교통약자 이동지원센터(특별교통수단)민간위탁 동의안」▶교통행정과 소관「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C) 노선 동두천역 연장 추진계획 보고」▶공원녹지과 소관 「상봉암 2 역사공원 토지매입 계획 보고」▶건축과 소관「동두천시 건축물관리 조례안」▶환경


“제17회 자라섬재즈페스티벌, 내달 9일부터 17일간 온라인 진행” [가평=황규진 기자] 코로나19 방역강화조치에 따라 온라인으로 전환한 제17회 자라섬국제재즈페스티벌이 10월 9일부터 25일까지 장장 17일간의 축제 프로그램과 참여 아티스트들을 확정했다. 1차 라인업에 발표 되었던 아티스트들을 포함한 24팀의 국내 아티스트들과 함께, 매년 페스티벌이 열렸던 자라섬부터 음악역1939, 가평 내 각 읍면을 찾아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를 제작하며 국내 재즈신 및 지역과 “상생”하는 한편, 코로나로 상처 입은 재즈팬들의 “치유”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었다. 자라섬재즈페스티벌은 지난 5월, 많은 관계자들과 연주자들의 격려 속에 자라섬 온라인 올라잇 재즈 페스티벌을 개최하며 새로운 온라인 축제의 가능성을 확인 한 바 있다. 그리고 코로나 19의 풍랑 속에서 문화예술계가 방향을 찾지 못하고 머물러 있던 지난 4개월 동안 자라섬재즈페스티벌은 이러한 새로운 환경에서 축제가 나아갈 바를 끊임없이 고민했고, 온라인 플랫폼의 장점을 최대한 살리면서도 기존의 오프라인 축제가 가지고 있던 많은 문화적 접점들을 잃지 않을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기획했다. 우선 3일간 진행되었던 축제를 17일로 늘리고, 7일 동안의 라이브 공연 송출과 10일 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