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혁신교육지구 시즌 Ⅲ' 사업 추진 합의서 체결

학교와 지역사회의 교육협력을 통한 혁신교육 생태계 강화 등을 골자로 하는 포천시 혁신교육지구 시즌 이 본격 가동에 들어갔다.”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도 포천시(시장 박윤국)와 포천교육지원청(교육장 심춘보))728일 시청브리핑룸에서, ‘경계를 넘어 학교와 마을이 함께 하는 혁신교육 실현을 위한 혁신교육지구 시즌 사업 추진 합의서를 체결했다.

 

혁신교육지구 시즌 은 지역혁신교육포럼 운영과 혁신교육협력센터 확대 등, 학교와 마을, 지역사회간의 경계를 넘는 지역교육 거버넌스를 통해 교육자치 실현 등을 추진하도록 했다.

 

또한 학교와 마을의 협력을 통해 혁신교육을 강화하고, 학교와 마을의 상호 개방과 공유, 지역사회 교육인프라를 확대하는 등, 혁신교육생태계를 강화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미래에 대비하고 지역 요구를 반영한 미래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서 평생교육에 기반한 학습복지체계를 구축하도록 했다.

박윤국 포천시장은혁신교육지구 시즌는 지난 시즌의 성찰을 통해 경계를 넘어 학교와 마을이 함께 하는 혁신교육 실현이라는 비전 아래 학생의 학습공간을 지역으로 확대하여 지역사회의 다양한 인프라를 활용한 삶과 지식이 함께 하는 교육으로, 2030 미래사회에 연대와 협력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학교와 마을이 함께 하는 배움의 평등한 기회를 보장하고 교육의 공공성을 추구하는 혁신교육을 실현코자 비록 열악한 재정 여건 속에서도 교육의 중요성을 누구보다도 잘 알고 있기에 시즌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행·재정 지원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심춘보 교육장은 소규모 학교가 많은 우리 지역의 특성을 고려한 포천형 공동교육과정 확대, 마을공부방 지원 사업 및 학생의 창작문화 확산과 교원의 미래역량 강화를 지원하는 포천미래교육센터를 운영하여 모든 아이들이 원하는 것을 배우고 소중한 꿈을 키워가는DREAM학교를 중심으로 지역과 함께 포천혁신교육의 지평을 확장하는 미래교육을 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천시청과 포천교육지원청은 2019년부터 포천혁신교육지구 시즌를 운영하여 지역교육생태계 구축을 통한 포천 미래교육 실현이라는 비전을 통해 미래핵심역량을 키우는 행복한 학교 포천 학교 지원 교육공동체 성장 지원 지속 가능한 지역공동체 구축 지원 등 네 가지 과제를 추진했다.



동두천시의회 정계숙 의원, 2020 대한민국 인물대상 수상 [동두천=박지환 기자] 경기도 동두천시의회 정계숙 의원(미래통합당, 가선거구)이 ‘2020 대한민국 인물대상’을 수상했다. 지난 24일, 연합매일신문과 ‘코리아 파워 리더 대상 선정위원회’ 주최로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0 대한민국 인물대상 시상식’에서는 의정, 행정, 경제, 교육, 문화예술 등 사회 각 분야에서 남다른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올바른 리더십을 발휘하고 있는 인물을 엄격히 선정해 시상했다. 정계숙 의원은 지방자치단체 의정 부문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지방자치단체 의정 부문 심사에서는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한 노력을 중점적으로 평가했다. 의회 질문을 통한 적극적인 행정 감시, 지역 활동을 통한 지역밀착형의 문제 해결 등으로 의정 활동을 쇄신하고 동시에 행정 개혁을 촉진한 지방의원이 선정됐다. 정계숙 의원은 의회-행정부 관계를 단순한 견제가 아닌 가치창조를 위한 동반자 관계로 한 차원 수준 높게 끌어올린 지방자치 혁신 리더십을 높게 평가받았다. 제7대~제8대 동두천시의회 재선의원인 정계숙 의원은 시정 전반에 걸쳐 지역 현안의 문제점을 날카롭게 지적하고 건설적 대안을 제시하는 등 성실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다년간 해결되지 못하고

양주시, 2021년 소규모 기업환경개선사업 신청 접수 [양주=박지환 기자] 경기도 양주시(시장 이성호)는 오는 8월 14일까지 소규모 기업의 환경 개선을 통한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력 제고를 위해 ‘2021년 소규모 기업환경개선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관내 중소기업의 열악한 기반시설을 정비하고 근로·작업환경 개선을 위해 ▲기반시설 개선사업 ▲노동환경 개선사업 ▲지식산업센터 노동환경 개선사업 ▲작업환경 개선사업 등 4가지 분야 나눠 추진한다. 기반시설 개선사업은 중소기업 밀집지역 주변의 도로확·포장, 소교량 등 경영관련 기반시설을 정비하는 사업이며 노동환경 개선사업은 종업원 200명 미만이고 최근 3년 매출액 평균이 150억 이하인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기숙사, 식당, 화장실, 휴게공간 등 설치·개보수를 지원한다. 지식산업센터 노동환경 개선사업은 준공 후 10년 이상 경과된 지식산업센터 내 주차장(주차시설 포함), 화장실, 노화 기계실 등을 작업환경 개선사업은 종업원 50명 미만의 소기업을 대상으로 파손되고 노후한 작업공간(바닥, 천장, 벽면 등)의 설치·개보수를 지원한다. 특히 노동환경·작업환경 개선사업에 선정된 기업은 총사업비 60%까지 지원받을 수 있으며 10인 미만 영세기업의 경우 자부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