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소흘읍, 건강하고 시원한 여름나기 지원사업 추진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도 포천시 소흘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최기진, 전종배)는 지난 24‘2020년 건강하고 시원한 여름나기 지원사업을 실시했다.

건강하고 시원한 여름나기 지원사업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공동 기획한 사업으로, 앞으로 다가올 폭염을 대비해 저소득 노인 및 장애인, 취약계층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고자 여름 이불 세트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저소득 취약계층 40가구를 방문하여 안부확인 및 폭염예방 안전수칙을 안내하고,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여름이불 세트를 전달했다.

 

전종배 민간위원장은 올해 사상 최대의 더위가 예상되는 만큼 폭염으로 힘든 여름을 보낼 어르신과 취약계층이 건강하고 시원한 여름을 보내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어려운 이웃에 관심을 갖고 돌보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최기진 소흘읍장은 폭염에 취약한 어르신들이 건강한 여름을 나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 내 저소득층의 주변 환경을 더 세심하게 살펴 어려움과 불편사항 등을 발굴하고 적극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데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소흘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대상자를 발굴하고 자원을 연계하는 등 각종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취약계층에 대한 복지안전망을 더욱 촘촘히 하여 위기가구 발굴지원에 집중할 계획이다.

 



동두천시의회 정계숙 의원, 2020 대한민국 인물대상 수상 [동두천=박지환 기자] 경기도 동두천시의회 정계숙 의원(미래통합당, 가선거구)이 ‘2020 대한민국 인물대상’을 수상했다. 지난 24일, 연합매일신문과 ‘코리아 파워 리더 대상 선정위원회’ 주최로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0 대한민국 인물대상 시상식’에서는 의정, 행정, 경제, 교육, 문화예술 등 사회 각 분야에서 남다른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올바른 리더십을 발휘하고 있는 인물을 엄격히 선정해 시상했다. 정계숙 의원은 지방자치단체 의정 부문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지방자치단체 의정 부문 심사에서는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한 노력을 중점적으로 평가했다. 의회 질문을 통한 적극적인 행정 감시, 지역 활동을 통한 지역밀착형의 문제 해결 등으로 의정 활동을 쇄신하고 동시에 행정 개혁을 촉진한 지방의원이 선정됐다. 정계숙 의원은 의회-행정부 관계를 단순한 견제가 아닌 가치창조를 위한 동반자 관계로 한 차원 수준 높게 끌어올린 지방자치 혁신 리더십을 높게 평가받았다. 제7대~제8대 동두천시의회 재선의원인 정계숙 의원은 시정 전반에 걸쳐 지역 현안의 문제점을 날카롭게 지적하고 건설적 대안을 제시하는 등 성실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다년간 해결되지 못하고

양주시, 2021년 소규모 기업환경개선사업 신청 접수 [양주=박지환 기자] 경기도 양주시(시장 이성호)는 오는 8월 14일까지 소규모 기업의 환경 개선을 통한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력 제고를 위해 ‘2021년 소규모 기업환경개선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관내 중소기업의 열악한 기반시설을 정비하고 근로·작업환경 개선을 위해 ▲기반시설 개선사업 ▲노동환경 개선사업 ▲지식산업센터 노동환경 개선사업 ▲작업환경 개선사업 등 4가지 분야 나눠 추진한다. 기반시설 개선사업은 중소기업 밀집지역 주변의 도로확·포장, 소교량 등 경영관련 기반시설을 정비하는 사업이며 노동환경 개선사업은 종업원 200명 미만이고 최근 3년 매출액 평균이 150억 이하인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기숙사, 식당, 화장실, 휴게공간 등 설치·개보수를 지원한다. 지식산업센터 노동환경 개선사업은 준공 후 10년 이상 경과된 지식산업센터 내 주차장(주차시설 포함), 화장실, 노화 기계실 등을 작업환경 개선사업은 종업원 50명 미만의 소기업을 대상으로 파손되고 노후한 작업공간(바닥, 천장, 벽면 등)의 설치·개보수를 지원한다. 특히 노동환경·작업환경 개선사업에 선정된 기업은 총사업비 60%까지 지원받을 수 있으며 10인 미만 영세기업의 경우 자부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