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전국 주민등록‧서명확인(인감) 전문가 달인 선발대회 최우수상 수상

[양주=박지환 기자] 경기도 양주시(시장 이성호)는 지난 5일 진행된 행정안전부 주관 전국 주민등록서명확인(인감) 전문가 달인 선발대회에서 양주시 소속 공무원 황미영(양주2) 주무관이 최우수상 수상의 쾌거를 이뤘다고 밝혔다.

대회는 각 시도에서 예선전을 거쳐 선발된 대표들이 모여 진행했으며 황주무관에게는 장관상과 격려금 70만원이 수여됐다.

 

이번 대회에서 양주시가 우수한 성적을 거둘 수 있었던 데는 그간의 부단한 노력이 있었기 때문인데 우선 시민이 먼저 체감하는 감동민원서비스를 목표로 읍면동 민원담당 공무원 대상 교육을 꾸준히 실시했다.

 

또한, 올해는 ‘2020년 민원제도 및 시책을 민원담당 공무원들과 함께 공유하고 개선하는 시간을 가져 시민에게 한 발 더 다가서는 현장 중심의 민원서비스 준비에 힘을 쏟고 있다.

 

시 관계자는 달인에 선발된 공무원을 읍면동 민원담당자의 멘토로 지정하는 것과 더불어 추후에도 민원담당 공무원들에게 지속적인 직무교육을 펼칠 계획이다라면서 앞으로도 양주시는 시민 입장에서 먼저 생각하는 감동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제296회 동두천시의회 임시회 개회” [동두천=박지환 기자] 경기도 동두천시의회(의장 정문영)는 7월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의 일정으로 제296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집행부 발의안건 12건에 대한 심의․의결이 계획되어 있다. 21일에 개최한 제1차 본회의에서는 김승호 의원이‘5분 자유발언’을 통해 「생연2동 행정복지센터 주차난 해결을 위한 큰시장 상인회 사무실 및 물류창고 이전 촉구」관련 사항을 집행기관에 요구하는 시간을 가졌다. 5분 자유발언에 이어 상정된 안건으로는 ‣기획감사담당관 소관 「동두천시 공직자 윤리위원회 구성과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 ‣자치행정과 소관 「동두천시 행정기구 및 정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동두천시 사무위임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동두천시협의회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동두천시 통반 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여성청소년과 소관 「동두천시 청소년상담지원센터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일자리경제과 소관 「동두천시 도시가스 공급 취약지역 보조금 지원 조례안」, 「집합금지 행정명령 대상업종 특례보증 출연 동의안」,「동두천 국가산업단지」사업시행 협약 및 의무부담 동의안, ‣안전총괄과 소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