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박지환 기자] 경기도 동두천시의회(의장 이성수)는 13일 제9차 본회의를 끝으로 13일간 일정으로 개최된 제287회 임시회 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
제287회 임시회는 동두천시로부터 2020년 부서별 주요업무 보고를 받으며 집행부의 의지를 확인하고, 추진에 따른 제반 문제점을 사전에 점검하는 회기였다.
한편, 이번 회기 중 11월 12일 제8차 본회의에 상정된 안건으로 여성청소년과 소관의 「동두천시 시립어린이집 6개소 민간위탁 동의안」에 대해 시립어린이집 재위탁 관련, 동두천시의회와 집행부간의 의견 차이로 본 안건의 ‘철회’ 찬반표결이 이루어졌다. 찬반표결은 출석의원 6명, 찬성의원 6명, 반대의원 0명으로 본 안건은 철회하는 것으로 가결되었다.
회기 마지막 날인 제9차 본회의에서는 의원발의 조례안인 「동두천시 관광기념품 개발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1건, 동두천시에서 제출한 「상위법령 개정사항 반영 등을 위한 동두천시 조례 일괄개정조례안」 등 8건의 조례안과 「2020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1건의 일반안건 등 총 10건의 안건을 원안가결 처리하였다.
이성수 의장은 “임시회 회기 동안 업무보고 준비와 조례안 심사·의결 등에 노고가 많으셨던 동료 의원 여러분과 집행기관 공직자 여러분의 노고에 대해 깊이 감사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