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교육지원청, ‘녹색어머니회 안전 연수’ 실시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교육장 심춘보)20191010 추산초등학교에서 관내 녹색어머니회 임원과 회원 약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9 포천교육지원청 녹색어머니회 안전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포천소방서와 연계하여 민간전문강사가 응급처리 이론에 관해 설명하고 실제 상황이 발생했을 때 당황하지 않고 대처할 수 있도록 실행 학습을 함께 진행하여 응급 상황 대처 역량을 강화할 기회가 되었다.

 

특히, 심폐소생술 실습은 연수에 참석한 녹색어머니회 회원들이 가장 많은 관심을 가지고 참여한 시간이었다. 심폐소생술 활용 기회가 흔한 경우는 아니지만 한 번이라도 응급 상황이 생긴다면 사람의 생명을 살리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할 수 있기 때문이었다. 녹색어머니회의 한 회원은 심폐소생술 실습에 진지한 태도로 참여하려 했으며, 사람의 생명을 지킬 수 있는 응급처치 방법을 배울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포천교육지원청 심춘보 교육장은 포천 학생들의 안전한 아침을 함께 책임지는 녹색어머니회 회원들의 노력이 안전한 포천을 위한 허브가 되길 바라며 관계기관들과 협조를 통해 학생안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포천상공회의소,박윤국 포천시장 초청 간담회 개최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도 포천상공회의소(회장 이민형)에서는 19일 박윤국 포천시장 초청 간담회를 ㈜우정식품 회의실 (창수면 포천로 2737-7) 에서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이민형 포천상공회의소 회장 및 회원 기업체 대표 및 포천시 국장 및 과장 등 50 여명이 참석해 박윤국 시장과 상견례를 실시했으며 포천시 지역경제 활성화와 상공업계 발전을 위한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민형 상공회의소 회장은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어려움을 슬기롭게 극복하고 있는 지역 상공업계를 대표해 포천시와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지역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박윤국 시장은 “포천상공회의소가 그동안 코로나19 등 여러 어려움 속에서도 지역 발전을 위해 노력해 주신데 대해 감사드리며 이번 간담회를 통해서 기업인들의 애로사항을 적극 수렴해서 지역상공인들이 더욱 더 경제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간담회에서는 상공회의소 각 분과별로 지역에서의 기업체 어려운 고충 기업 피해를 최소화 하고 중장기적으로는 위기를 기회 삼아 미래 혁신성장동력을 창출해야 한다는 공감대를 가지고 기업과 유관기관이 현장에서 느끼는 애로사항과 건의사항, 개선방안 등을 내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