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의정부예술의전당, “비엔나 왈츠 오케스트라” 신년음악회 개최

[의정부=황선빈 기자] 기해년(己亥年) 새 해를 맞아 의정부예술의전당(사장 박형식)이 한 해의 행복한 기운을 가득 담은 신년음악회 <비엔나 왈츠 오케스트라> 내한공연을 통해 2019년 기획프로그램의 시작을 알린다.

 

오는 1.25() 의정부예술의전당 대극장에서 펼쳐지는 이번 공연은 세계 최고수준 연주자들의 화려한 연주와 발레 스타들의 왈츠앙상블을 동시에 선보이며 전 세계를 무대로 활발한 연주 활동을 펼치고 있는 비엔나 왈츠 오케스트라(Vienna Waltz Orchestra)의 신년음악회로 꾸며진다.

 

산드로 쿠투렐로(Sandro Cuturello)에 의해 설립된 비엔나 왈츠 오케스트라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비엔나 음악 단체 중 하나로 최고수준의 연주자들과 국제 발레 스타들의 비엔나 전통 왈츠, 포크댄스 그리고 유럽 최고의 오페라 가수가 선보이는 오페레타 아리아 공연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오케스트라이다.

1990년 창단 이래 요한 슈트라우스 2세와 죠셉 슈트라우스의 대표작들을 주요 레퍼토리로 연간 100회 이상의 연주를 하고 있다. 이들은 유럽과 아시아 투어를 통해 음악애호가 뿐 아니라 클래식을 가까이 하지 않았던 일반인들에게도 친숙한 곡을 선보이며 누구나 좋아하고 편하게 감상할 수 있는 무대를 선사하고 있다.

 

이번 신년음악회는 활기찬 새 해를 맞고 흥겨운 한 해의 기운을 돋기 위해 대중성 강한 연주 레퍼토리로 구성됐다. 주세페의 경기병 서곡을 비롯하여 요한 스트라우스의 봄의 소리 왈츠’, ‘아름답고 푸른 도나우’, 죠셉 슈트라우스의 라데츠키 행진곡등 왈츠와 폴카, 행진곡과 오페레타 아리아 등 다양한 형태의 춤곡을 비엔나 왈츠 앙상블의 발레 공연과 함께 감상 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연주회에서는 풍부한 성량과 섬세한 표현으로 많은 음악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소프라노 박지현과 베이스 박준혁이 선보이는 J.스트라우스의 봄의 소리 왈츠E.그리그의 그대를 사랑해를 비롯해 듀엣곡인 오페라 유쾌한 미망인 중 입술은 침묵하고를 들려줘 신년음악회를 한층 풍성하게 채워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의정부예술의전당 관계자는 왈츠 음악으로 세계적 명성을 얻고 있는 비엔나 왈츠 오케스트라가 선사하는 신년음악회에서 비엔나의 전통왈츠와 포크댄스, 오페레타 아리아를 동시에 즐기며 눈과 귀로 감상하는 감동의 무대를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순박한 남녀의 사랑이야기와 중세유럽의 무도회장에서 펼쳐지는 활기찬 왈츠의 향연 2019 신년음악회 <비엔나 왈츠 오케스트라> 내한공연의 공연문의 및 예매는 의정부예술의전당 홈페이지 www.uac.or.kr 031)825-5841~2, 또는 인터파크티켓 www.interpark.com 1544-1555에서 가능하다.

 

 

 

[공연개요]

 

공 연 명 : 2019 신년음악회 <비엔나 왈츠 오케스트라> 내한공연

공연일시 : 2019.1.25() 20:00

공연장소 : 의정부예술의전당 대극장

티켓가격 : R50,000S40,000A30,000

관람등급 : 8세 이상





포천반월아트홀, 인형극 축제’ 제2탄으로 ‘마술인형 선물’ 공연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도 포천반월아트홀에서는 ‘2019 반월아트홀 인형극 축제’ 제2탄으로 ‘마술인형 선물’이 오는 16일부터 3일간 소극장에서 펼쳐진다. 마임과 인형극의 만남, ‘마술인형 선물’은 일본 어린이 국제 축제, 터키 이즈미르 국제인형극제, 춘천인형극제 등 국내ㆍ외 다수의 인형극 축제에 공식 초청작으로 선정 되고 작품성을 인정받은 작품이다. 외롭고 가난한 노인부부의 소소한 이야기를 담은 ‘마술인형 선물’은 이야기에 대사가 없지만 마술사 출신 배우들이 사람 크기만 한 인형을 조종하며 다양한 마술로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새로운 방식으로 노부부의 이야기를 통해 인생을 아련하게 돌아보게 되어 눈길을 끈다. 반월아트홀 관계자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가족이 함께 관람하면 좋을 공연을 선보이게 되었다.’며 ‘공연을 관람하다 보면 남녀노소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일상적이고 보편적인 주제이기에 가슴 한편이 따뜻해짐을 느끼게 되고, 마법에 걸린 인형들이 선보이는 판타지 속으로 빠져드는 관람 내내 행복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공연관람 예매 및 문의는 반월아트홀 홈페이지(WWW.bwart.net) 또는 반월아트홀 매표소(031-540-621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