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회

“제278회 동두천시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

[동두천=박지환 기자] 경기 동두천시의회(의장 이성수)123일부터 21일까지 19일 간의 일정으로 제278회 동두천시의회 제2차 정례회를 개회했다.

이번 정례회에서는 조례안 및 일반안건에 대한 검토와 함께 2019년도 예산안 심사를 위한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활동이 계획되어 있다.

 

이성수 의장은 이번 제2차 정례회에서는 2019년도 예산안 심사 등 각종 시정 현안문제와 직결된 안건을 심의하는 중요한 회기인 만큼, 주요 시책 사업들이 차질 없이 추진되어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의원 여러분과 집행부 모두 최선의 노력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개회식에 이어 각 부서에서 제출한 9건의 조례안 및 일반안건과 김승호 의원이 대표발의 한 조례안 1건 등에 대한 제안 설명을 끝으로 제1차 본회의를 마쳤다.

 

이번 정례회에서 다뤄진 안건은 오는 21일 제5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 할 예정이다.





포천반월아트홀, 인형극 축제’ 제2탄으로 ‘마술인형 선물’ 공연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도 포천반월아트홀에서는 ‘2019 반월아트홀 인형극 축제’ 제2탄으로 ‘마술인형 선물’이 오는 16일부터 3일간 소극장에서 펼쳐진다. 마임과 인형극의 만남, ‘마술인형 선물’은 일본 어린이 국제 축제, 터키 이즈미르 국제인형극제, 춘천인형극제 등 국내ㆍ외 다수의 인형극 축제에 공식 초청작으로 선정 되고 작품성을 인정받은 작품이다. 외롭고 가난한 노인부부의 소소한 이야기를 담은 ‘마술인형 선물’은 이야기에 대사가 없지만 마술사 출신 배우들이 사람 크기만 한 인형을 조종하며 다양한 마술로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새로운 방식으로 노부부의 이야기를 통해 인생을 아련하게 돌아보게 되어 눈길을 끈다. 반월아트홀 관계자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가족이 함께 관람하면 좋을 공연을 선보이게 되었다.’며 ‘공연을 관람하다 보면 남녀노소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일상적이고 보편적인 주제이기에 가슴 한편이 따뜻해짐을 느끼게 되고, 마법에 걸린 인형들이 선보이는 판타지 속으로 빠져드는 관람 내내 행복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공연관람 예매 및 문의는 반월아트홀 홈페이지(WWW.bwart.net) 또는 반월아트홀 매표소(031-540-621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