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 뉴스

양주시 광적면, ‘광적 나눔 축제 및 프로그램 발표회’개최

[양주=박지환 기자] 경기 양주시 광적면은 지난 13일 광적도서관 일대에서 광적 나눔 축제 및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발표회를 개최했다.

 

나눔은 행복입니다를 주제로 진행한 이날 행사에는 광적면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한 나눔마켓과 프리마켓, 도서관 활성화를 위한 시화전과 북콘서트가 1부로 펼쳐졌다. 특히 관내 초등학교 학생들은 식전공연으로 멋진 무대를 보여주었다.

 

2부 행사에서는 1년 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맘껏 펼치는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발표회가 진행되었다.

 

미관정비와 도서관 활성화를 위해 주민자치위원회와 조앙중학교 간 협업으로 추진한 가래비 장터의 도서관 가는 다리 벽화는 행사당일 축제를 더욱 돋보이게 했다.

 

이번 행사를 준비한 광적면 주민자치위원회 위원장(김성규)식전행사 공연 및 프로그램 발표회 준비에 노력해주신 면민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오늘 이 순간만큼은 모든 근심 걱정을 내려놓으시고 깊어가는 가을 속 가족과 이웃과 함께 따뜻한 마음을 나누길 바란다고 전했다.

 





포천반월아트홀, 연극‘사랑해요 당신’공연 [포천=황규진 기자] 진짜보다 더 진짜 같은 부부이야기, 리얼리티 연극 ‘사랑해요 당신’이 세 번째 앵콜 공연으로 11월 16일 19시30분에 포천반월아트홀에 찾아온다. 평범한 일상에 숨어있는 소중한 존대, 가족에 대해 이야기하는 ‘사랑해요 당신’은 연기 베테랑 배우 이순재, 정영숙, 장용, 오미연 배우의 리얼한 부부 연기를 무대 위에서 직접 생생하게 만날 수 있는 기회이다. ‘사랑해요 당신’은 사랑하지만 항상 곁에 있다는 이유로 서로 사랑하고 있다는 것도 잊고 살아가던 평범한 부부의 이야기를 그린 공연으로 치매라는 불청객이 찾아오면서 이별을 준비하는 과정과 오늘의 평범하고 소소한 일상이 얼마나 큰 행복인지 깨닫게 해주는 따뜻하고 감동적인 내용을 담고 있는 연극으로 지난해 첫 공연을 시작해 벌써 세 번째 시즌을 맞는다. 남편 한상우 역에는 이순재, 장용, 아내 주윤애 역에는 정영숙, 오미연이 출연하는 이 연극을 통해 가족의 소중함을 되새겨 볼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될 것으로 보인다. 반월아트홀 관계자는 “연극 사랑해요 당신은 어른들만의 연극이 아니라 자녀들과 함께 봤으면 하는 일상생활 속 감동의 연극이다. 연극을 보고 가족을 사랑하는 마음이 더욱 커지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