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의정부예술의전당, ‘문화가 있는 날’ 9월 프로그램

의정부예술의전당(사장 박형식)에서 마련한 <작은음악회-해피토크콘서트>가 지난 6월부터 오는 10월까지 일상 속 따뜻한 이야기와 음악의 만남을 주선하고 있다. <해피토크콘서트>2016년부터 매진행렬을 이어가고 있는 <해피런치콘서트>에 이어 2018년 새롭게 선보이는 의정부예술의전당의 문화가 있는 날대표 레퍼토리 시리즈이다.

 

<작은음악회-해피토크콘서트>행복이라는 메인 테마 아래 인생이야기, 고민상담 등의 주제로 진행되는 토크와 음악이 접목된 공연으로 관객들과 직접 소통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개그우먼 정경미와 아나운서 윤영미’, 영화 평론가 허남웅’, 뮤지컬배우 이석준이 함께하는 <해피토크콘서트 시리즈>는 진행자들의 인생이야기를 통해 심신이 지친 시민들을 위로하고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지난 6월에 진행된 첫 번째 <해피토크콘서트> ‘엄마의 삶, 그리고 나의 삶에서는 개그우먼 정경미의 힘겨웠던 무명시절부터 결혼과 육아 이야기까지 인생을 살아가면서 누구나 겪게 되는 이야기들을 들어볼 수 있었다. 이어 아나운서이자 방송인으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윤영미당신이 말하는 대로를 통해 사람들의 입에서 나오는 말 한 마디의 중요성에 대한 이야기로 관객들과 소통의 시간을 나눴다.

 

<해피토크콘서트>의 세 번째 시간인 9.28()에는 솔직담백한 평론으로 대중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영화평론가 허남웅과 함께 아름다운 삶을 여는 영화라는 주제로 영화를 통해 인생을 이야기하며 힐링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번 토크콘서트에서는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자신들의 색깔로 표현하는 클래식 앙상블 제이리트리오가 선사하는 영화 노팅힐’, ‘이웃집 토토로’, ‘인사이드 아웃’, ‘빌리 엘리엇’, ‘러빙 빈센트에 수록된 주옥같은 영화 OST와 허남웅이 들려주는 아름다운 우리의 인생과 영화 이야기가 기다려진다.


의정부예술의전당은 <해피런치콘서트 시리즈>를 통해 문화가 있는 날인 매달 마지막 주, 4회에 걸쳐 관객들을 만나고 있다. 각 공연이 있는 해당월 초부터 온라인 사전신청이 가능하며 의정부예술의전당 홈페이지(www.uac.or.kr) 팝업창을 통해 무료로 관람신청을 할 수 있다.

(문의 031-828-5841~2)





포천반월아트홀, 인형극 축제’ 제2탄으로 ‘마술인형 선물’ 공연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도 포천반월아트홀에서는 ‘2019 반월아트홀 인형극 축제’ 제2탄으로 ‘마술인형 선물’이 오는 16일부터 3일간 소극장에서 펼쳐진다. 마임과 인형극의 만남, ‘마술인형 선물’은 일본 어린이 국제 축제, 터키 이즈미르 국제인형극제, 춘천인형극제 등 국내ㆍ외 다수의 인형극 축제에 공식 초청작으로 선정 되고 작품성을 인정받은 작품이다. 외롭고 가난한 노인부부의 소소한 이야기를 담은 ‘마술인형 선물’은 이야기에 대사가 없지만 마술사 출신 배우들이 사람 크기만 한 인형을 조종하며 다양한 마술로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새로운 방식으로 노부부의 이야기를 통해 인생을 아련하게 돌아보게 되어 눈길을 끈다. 반월아트홀 관계자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가족이 함께 관람하면 좋을 공연을 선보이게 되었다.’며 ‘공연을 관람하다 보면 남녀노소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일상적이고 보편적인 주제이기에 가슴 한편이 따뜻해짐을 느끼게 되고, 마법에 걸린 인형들이 선보이는 판타지 속으로 빠져드는 관람 내내 행복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공연관람 예매 및 문의는 반월아트홀 홈페이지(WWW.bwart.net) 또는 반월아트홀 매표소(031-540-621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