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 뉴스

포천시 소흘읍, 추석맞이 국토대청소 실시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 포천시 소흘읍행정복지센터(읍장 변긍수)19일 깨끗한 소흘읍을 만들기 위해 소흘읍이장협의회 등 12개 단체 120여명이 참여해서 국토대청소를 실시했다.

 

이날 청소는 소흘읍 추석 명절을 맞이해 고향을 찾는 시민들에게 쾌적한 고향 분위기를 느끼도록 시내 및 주요도로변, 학교 진입로, 생활폐기물 상습 투기지역, 포천천 자전거 도로 등 환경미화원의 손길이 미치지 못하는 곳을 대상으로 집중 실시했다.

 

소흘읍은 추석연휴 기간 중 자체 생활쓰레기 처리반을 편성해 송우리 지역을 대상으로 운영하며, 포천시에서는 23.()9.26() 양일간 관내 생활폐기물을 수집, 운반해 주민의 불편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변긍수 소흘읍장은 농작물 수확 등 영농 활동으로 일손이 바쁜 시기에 국토대청결 운동에 참여해 준 읍민분들게 깊은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함께하는 희망 소흘읍을 만드는데 모두가 함께 하자고 당부했다.





포천반월아트홀, 연극‘사랑해요 당신’공연 [포천=황규진 기자] 진짜보다 더 진짜 같은 부부이야기, 리얼리티 연극 ‘사랑해요 당신’이 세 번째 앵콜 공연으로 11월 16일 19시30분에 포천반월아트홀에 찾아온다. 평범한 일상에 숨어있는 소중한 존대, 가족에 대해 이야기하는 ‘사랑해요 당신’은 연기 베테랑 배우 이순재, 정영숙, 장용, 오미연 배우의 리얼한 부부 연기를 무대 위에서 직접 생생하게 만날 수 있는 기회이다. ‘사랑해요 당신’은 사랑하지만 항상 곁에 있다는 이유로 서로 사랑하고 있다는 것도 잊고 살아가던 평범한 부부의 이야기를 그린 공연으로 치매라는 불청객이 찾아오면서 이별을 준비하는 과정과 오늘의 평범하고 소소한 일상이 얼마나 큰 행복인지 깨닫게 해주는 따뜻하고 감동적인 내용을 담고 있는 연극으로 지난해 첫 공연을 시작해 벌써 세 번째 시즌을 맞는다. 남편 한상우 역에는 이순재, 장용, 아내 주윤애 역에는 정영숙, 오미연이 출연하는 이 연극을 통해 가족의 소중함을 되새겨 볼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될 것으로 보인다. 반월아트홀 관계자는 “연극 사랑해요 당신은 어른들만의 연극이 아니라 자녀들과 함께 봤으면 하는 일상생활 속 감동의 연극이다. 연극을 보고 가족을 사랑하는 마음이 더욱 커지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