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 뉴스

양주시 양주2동, ‘쓰담쓰담 희망지킴이’ 업무협약 체결

양주시 양주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성열원, 공동위원장 박도영)는 지난 19일 양주2동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저소득 가정 아동 심리치료비 지원을 위한 쓰담쓰담 희망지킴이사업 추진에 따른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에는 양주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양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로이심리발달지원센터(센터장 이승재)가 참여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3개 기관은 지속적인 상담과 치료가 필요하지만 경제적 사유로 상담을 시작하지 못하거나 중단하는 저소득 가정을 발굴, 문제행동 자녀와 부모에게 심리치료비 중 일부를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아동과 청소년의 문제행동에 대한 개입과 치료를 통해 정상적인 성장을 지원하는 등 민관협력 특화사업인 쓰담쓰담 희망지킴이사업의 효과적인 추진을 위해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성열원 양주2동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관내 아동과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바람직한 정서를 바탕으로 훌륭한 인재로 자라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 나가겠다아동과 청소년이 행복한 양주2동을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포천반월아트홀, 연극‘사랑해요 당신’공연 [포천=황규진 기자] 진짜보다 더 진짜 같은 부부이야기, 리얼리티 연극 ‘사랑해요 당신’이 세 번째 앵콜 공연으로 11월 16일 19시30분에 포천반월아트홀에 찾아온다. 평범한 일상에 숨어있는 소중한 존대, 가족에 대해 이야기하는 ‘사랑해요 당신’은 연기 베테랑 배우 이순재, 정영숙, 장용, 오미연 배우의 리얼한 부부 연기를 무대 위에서 직접 생생하게 만날 수 있는 기회이다. ‘사랑해요 당신’은 사랑하지만 항상 곁에 있다는 이유로 서로 사랑하고 있다는 것도 잊고 살아가던 평범한 부부의 이야기를 그린 공연으로 치매라는 불청객이 찾아오면서 이별을 준비하는 과정과 오늘의 평범하고 소소한 일상이 얼마나 큰 행복인지 깨닫게 해주는 따뜻하고 감동적인 내용을 담고 있는 연극으로 지난해 첫 공연을 시작해 벌써 세 번째 시즌을 맞는다. 남편 한상우 역에는 이순재, 장용, 아내 주윤애 역에는 정영숙, 오미연이 출연하는 이 연극을 통해 가족의 소중함을 되새겨 볼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될 것으로 보인다. 반월아트홀 관계자는 “연극 사랑해요 당신은 어른들만의 연극이 아니라 자녀들과 함께 봤으면 하는 일상생활 속 감동의 연극이다. 연극을 보고 가족을 사랑하는 마음이 더욱 커지고